'호날두 1대1 미스+골 취소' 포르투갈, 가나와 0-0으로 전반 종료[월드컵 라이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르투갈이 철저히 걸어잠근 가나의 빗장수비를 공략하지 못한 채 0-0이라는 달갑지 않은 결과로 전반을 마쳤다.
포르투갈은 25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1시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가나와의 맞대결에서 0-0으로 비긴 채 전반전을 마쳤다.
바라던 득점에 성공하지 못한 포르투갈은 노골적으로 걸어잠근 가나와 0-0으로 비긴 채 전반전을 마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허행운 기자] 포르투갈이 철저히 걸어잠근 가나의 빗장수비를 공략하지 못한 채 0-0이라는 달갑지 않은 결과로 전반을 마쳤다.

포르투갈은 25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1시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가나와의 맞대결에서 0-0으로 비긴 채 전반전을 마쳤다.
H조에서 열리는 두 번째 경기다. 앞서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가 H조의 시작을 알리는 경기였다. 한국은 당초 예상을 깨고 우루과이와 대등한 경기를 펼친 끝에 0-0으로 비겨 승점 1점을 챙겼다. 이 두 나라를 이어 포르투갈과 가나가 이번 대회 자신들의 전력을 본격적으로 드러냈다.
FIFA 랭킹 9위로 사실상 H조 최강팀인 포르투갈과 이번 본선 진출 32개국 중 FIFA 랭킹이 가장 낮은 61위 H조 최약팀 가나의 맞대결이었다. 객관적 전력차는 그대로 경기 내용으로 드러났다. 포르투갈은 초반부터 거세게 가나를 압박했다. 점유율이 70%를 상회했고 적극적으로 슈팅을 시도하며 가나 골문을 위협했다.

전반 10분에는 포르투갈이 그 결실을 맺는 듯 했다. '에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동료의 멋진 패스를 받아 가나 골키퍼와 1대1 찬스를 잡았다. 하지만 호날두의 퍼스트터치가 길게 형성되며 허무하게 기회가 날아가버렸다.
위기를 넘긴 가나는 좀처럼 뚫리지 않았다. 라인을 내린 채 더욱 촘촘하게 수비진을 꾸리며 포르투갈의 공세를 받아내는 데 집중한 것. 상대 빗장수비에 포르투갈도 조금씩 당황했고 이렇다 할 기회를 만들지 못하며 지지부진한 경기 흐름이 이어졌다.
전반 30분경에 필드가 한번 소란스러워졌다. 주앙 펠릭스가 로빙패스로 전방으로 공을 투입했다. 호날두가 몸싸움 끝에 공을 소유한 후 오른발로 골망을 갈랐다. 하지만 앞선 몸싸움 과정에서 팔을 썼다는 판정이 나오면서 골이 취소됐다. 포르투갈로서는 아쉬움이 남는 장면.
결국 포르투갈은 이후에도 이렇다 할 기회를 창출하지 못했다. 바라던 득점에 성공하지 못한 포르투갈은 노골적으로 걸어잠근 가나와 0-0으로 비긴 채 전반전을 마쳤다.
전반전 슈팅개수는 7-0으로 당연히 포르투갈이 압도했다. 유효슈팅도 2개가 나왔고 결정적인 기회도 2번을 잡았다. 하지만 호날두가 그 2번을 모두 놓치는 등 해결사 역할을 수행하지 못했다. 점유율도 포르투갈이 62%로 압도했다. 가나가 26%, 경합 상황이 12%였을 정도로 포르투갈이 시종일관 경기를 주도했으나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지 못했다.
스포츠한국 허행운 기자 lucky@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미, 비키니 '반전 볼륨감'… 몰디브 여신 - 스포츠한국
- '서울대 출신' 이시원, 비키니로 가리기 힘든 '반전 몸매' - 스포츠한국
- 변우석 "첫사랑 아이콘? 어떻게 이 작품이 제게 왔나 깜짝 놀랐죠"[인터뷰] - 스포츠한국
- '술판 파문' 박민우가 140억?… 60억 안전장치 달았다 - 스포츠한국
- [스한초점] "이승기 XX겠다" 후크 권진영 대표, 0원 논란과 녹취록 - 스포츠한국
- [스한초점] 레드벨벳→카라, 연말 꽉채울 걸그룹 컴백 릴레이 - 스포츠한국
- 블랙핑크 제니, 복근 슬쩍 노출…관능미 '한도초과' - 스포츠한국
- ‘커리어’와 ‘월드컵 인연’ 반대인 권창훈, 극적 부활 이뤄낼까[월드컵 태극전사 소개 22] -
- 방탄소년단 RM, 정국 월드컵 개막식 공연에 "너무 멋있어" 환호 - 스포츠한국
- 안혜경, 발리 수영장서 언더붑 비키니 룩…발랄 섹시미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