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주문 왜 안돼?” 배달앱 불났다, 월드컵 첫 경기에 한때 오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4일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첫 경기에 앞서 음식 주문이 폭주했다.
주문량을 소화하지 못한 몇몇 배달 앱은 오류 사태를 겪었다.
배달 앱(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이날 오후 10시 경기를 앞두고 주문량이 폭증해 오후 8시40분께부터 9시10분까지 앱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한 배달기사 전용 앱에 4시간여 오류가 발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24일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첫 경기에 앞서 음식 주문이 폭주했다. 주문량을 소화하지 못한 몇몇 배달 앱은 오류 사태를 겪었다.
배달 앱(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이날 오후 10시 경기를 앞두고 주문량이 폭증해 오후 8시40분께부터 9시10분까지 앱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일부 고객은 주문에 실패했다. 간신히 주문을 했는데 결제가 느려지는 사례도 있었다. 짧은 시간에 주문량이 몰린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우아한형제들은 오류를 해결한 상태다. 우아한형제들 측은 "곧바로 조치했다"며 "현재는 정상 가동 중"이라고 했다.
한편 쿠팡이츠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거리 응원이 진행되는 데 따라 이날 오후 6시부터 광화문 일부 지역에 대해 배달 서비스를 일시 중단했다. 안전을 고려한 것이다.
통상 대형 행사가 있는 날에는 배달 앱에 서버 장애가 발생키도 했다. 지난 2020년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한 배달기사 전용 앱에 4시간여 오류가 발생했다. 지난해 말복에도 접속량 증가로 일부 배달앱이 서비스 장애에 노출됐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감독님 딸’ 마음 훔친 이 선수, 멀티골로 ‘예비장인’ 점수 땄다
- 박수홍, 12월 23일 23세 연하 아내와 결혼식…가족들 없이 소수 지인만 참석
- 중국팬들, 월드컵에 충격 받았다 “어? 마스크를 안 쓰네?”
- “최전방 떴다”던 BTS 진, 12월 13일 연천 신병교육대로 입대
- “채팅 10분 했을 뿐인데” 무려 1억원 번 ‘이 분’ 누구길래
- '미정산' 이승기측 "음원료 수익이 발생하고 있는지조차 알지 못해…"
- “유명 연예인들 엄청 쓰더니” 우르르 줄 서서 사는 이것 정체, 알고보니
- ‘강남 비키니 라이딩’ 남녀 “커플 아냐…그날 처음 만난 사이”
- “이 정도였어?” 싸이 지겹게 나오더니 ‘이 회사’ 놀라운 일이
- ‘청담동 술자리’ 거짓말이었다…첼리스트 “남친 속이려고” 경찰에 진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