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손흥민, 지금 상태면 우루과이 수아레즈보다 훨씬 낫다"

이영민 기자 2022. 11. 24. 22: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안정환 MBC 해설위원이 우루과이 전에 나선 손흥민의 활약을 기대했다.

24일 MBC 월드컵 해설위원으로 나선 김성주, 안정환, 서형욱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과 우루과이 국가대표팀에 대한 비교 분석에 나섰다.

안정환은 우루과이 국가대표팀의 에이스 루이스 수아레즈와 대한민국팀 에이스 손흥민의 경기력을 비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타르 2022]
손흥민이 24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를 앞두고 가볍게 몸을 풀고 있다. /사진=뉴스1


2022 카타르 월드컵 안정환 MBC 해설위원이 우루과이 전에 나선 손흥민의 활약을 기대했다.

24일 MBC 월드컵 해설위원으로 나선 김성주, 안정환, 서형욱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과 우루과이 국가대표팀에 대한 비교 분석에 나섰다.

김성주는 "우루과이와는 가장 최근 대결에서 이긴 전적이 있다"며 "2018년에 승리한 경험을 오늘 경기로 이식해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정환은 우루과이 국가대표팀의 에이스 루이스 수아레즈와 대한민국팀 에이스 손흥민의 경기력을 비교했다. 그는 "지금 몸 상태를 보면 수아레즈 선수보다 (손흥민이) 훨씬 낫다"며 "지금 상태의 폼으로 보면 수아레즈 선수보다 훨씬 낫다고 본다"고 손흥민에 대한 기대심을 전했다.

한편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이날 밤 10시(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우루과이를 상대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른다.

[관련기사]☞ 이승기 노예계약 구경만?…'스승' 이선희도 후크에선 철저한 '을'박수홍, 웨딩사진·청첩장 공개…'23세 연하' 아내와 뒤늦은 결혼식박현빈 母, 고부갈등 고백…"내 말에 대답도 안하고 무시"소유, 스테로이드 부작용 고백 "목 디스크 탓에 처방받았더니…"[영상]'사격 국대' 김민경, 총 대신 꺼낸 것은? '빵 터진 대회장'
이영민 기자 letswi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베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