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경영 실천 ‘앞장’
기자 2022. 11. 24. 20:35
동양생명(대표이사 저우궈단)이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동양생명이 그간 추진해온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고객과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작성 지침 기준에 따라 작성됐다.
대내외 환경분석 및 주요 이해관계자 인터뷰 등 중대성 평가를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 경영·인재 경영·지배구조 등 7대 중요 이슈의 분야별 활동을 ESG 하이라이트 파트에 소개했다.
또 환경 경영·나눔 경영·공정거래문화 등 5개 분야의 현황과 성과를 ESG 퍼포먼스 파트에 실었다.
동양생명은 ESG를 경영의 최우선 가치에 두고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환경(E) 부문에서는 최근 3년간 친환경 투자를 지속 확대해왔으며 사회(S) 부문에서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기부 집행액을 확대했다. 올해 7월에는 ESG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투명경영(G) 실천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 속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스페셜 페이지로 소개했다. 동양생명은 코로나19 기간 산하 연수원인 동양인재개발원을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해 5000명 이상의 환자들이 입소해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동양생명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국문·영문 2가지 버전으로 발간됐으며 동양생명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논문 지도’ 빌미로 대학원생 제자 수차례 성폭행한 전직 대학교수 구속기소
- 서부지법 난동 피고인 측 “증인 한국인이냐? 중국인이냐?”···법정엔 탄식만
- “SKT 먹통 된 뒤 알뜰폰 개통되고 5000만원 빠져나가”…경찰 수사
- [속보]‘최측근’ 손영택 총리실 비서실장 사표···한덕수 대선 출마 가시화
- 홍준표 측 “한덕수·이준석 ‘하버드 연대’? 이재명·권성동도 중앙대 동문”
- SKT, 오늘부터 ‘유심 교체’ 시작…“온라인으로 예약하세요”
- [단독]김건희 빠진 ‘삼부토건 주가조작’ 고발 사건, 서울남부지검이 맡는다
- 첫 행보로 이승만·박정희 묘역 간 이재명…“참배가 새 도화선 되지 않길”
- 최상목 “추경, 규모보다 내용·효과성이 더 중요해”
- [속보]대구 북구 함지산서 불···대응 1단계 발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