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국회 국방위, 안동 도심 군부대 이전 논의 외
[KBS 대구]안동시 도심에 있는 송현동 구 70사단 부지 활용을 놓고, 국회도 문제 해결에 나섰습니다.
이헌승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장과 김형동 국회의원은 최근 송현동 부대를 찾아 군 관계자들과 부대 외곽 이전과 유휴부지 활용 등을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두 의원은 이전된 군부대 부지에 공공기관이나 산업단지를 유치해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방안을 언급했습니다.
군 관계자 역시 군 부대 이전을 적극 검토하겠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안동시, 고향사랑 기부금 답례품 공모
안동시가 '고향사랑 기부금' 기부자에게 제공할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공개 모집합니다.
공모대상은 안동시에 사업장을 둔 사업체로서, 지역에서 생산·채취한 특산품과 지역사랑상품권 등을 공급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안동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는 답례품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업체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의성군, 조계사에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의성군은 오늘부터 사흘간 서울 조계사 경내에서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엽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늘과 고추, 사과, 장류 등을 시중가보다 10~20% 싸게 판매하고, 의성군농산물공동브랜드 '의성진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합니다.
또 내일은 대한불교 조계종 직할교구 본사와 도농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의성브랜드쌀, '의성진쌀'을 공양미로 공급하게 됩니다.
예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예천군의회가 오늘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7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습니다.
회기 동안 의회는 12개 읍면을 대상으로 업무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 감사와 함께, 군정 주요업무 계획보고를 받습니다.
또 12월 중 예결위를 운영해 내년도 세입세출예산안을 심의하고 의결할 계획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드컵 영상] 손흥민 말고 더 있다! 피파가 꼽은 한국의 핵심 선수
- 이승기 측 첫 공식 입장…“믿었던 소속사, 음원료 안 주고 모욕”
- “독일을 이기다니!”…‘도하의 기적’ 만끽하는 일본
- ‘심리전’ 효과 입증한 우크라전…“동맹국 공동대응 필수”
- 대법 “미성년 자녀 둔 성전환자도 ‘성별 정정’ 가능”
- 재유행 속 월드컵 거리응원, 방역수칙은? “마스크 착용 권장”
- [월드컵 영상] “일본 조롱?” 경기 중 등장한 뤼디거의 ‘타조 스텝’ (월드컵 하이라이트)
- ‘수원 세 모녀’ 더는 없도록…위기정보 44종으로 늘린다
- “내 정보 지켜질까 의문”…디지털기기 점검해봤더니
- “밥대신 빵으로”…학교비정규직 파업에 ‘급식차질’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