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뉴스레터600] 손흥민 출전한다...선발? 조커?

2022. 11. 24. 18: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SSUE 01
두근두근 앞으로 4시간
4시간 뒤엔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우루과이전 휘슬이 울립니다. 한국팀 에이스 손흥민의 출전은 기정사실로 보입니다. 다만 선발로 투입될 지 후반전 체력이 떨어지는 시간대에 상대 진영을 휘저을 조커로 나서게 될 지는 관측이 엇갈립니다. 사우디와 일본팀이 역전승을 연출하며 선전하자 우리팀 선수들도 각별한 동기부여가 됐다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거리응원도 예정돼 있는데, 광화문광장 응원을 주도하는 붉은악마는 서울시와 경찰 등과 협력해 안전 대책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경찰은 시시각각 인파 밀집도를 낮추고 이동로 확보에 빈틈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기 바랍니다. 뉴스룸에선 현장을 연결해 응원 열기를 전해드립니다.
ISSUE 02
자금흐름 추적
법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계좌추적 영장을 발부했습니다. 검찰은 이 대표와 주변 인물들의 수 년 치 계좌 추적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진상 당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나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대장동 일당에게서 받은 돈이 이 대표 측에 흘러갔을 가능성을 염두하고 추적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자금 흐름에 대한 수사가 본격화된 이상 소환 등 이 대표에 대한 직접·강제 수사가 임박한 게 아니냐는 관측도 나옵니다. 민주당 측에선 "보여주기식 수사"라며 반발했습니다. 숨가쁘게 돌아가는 수사 상황 뉴스룸에서 확인해 보시죠.
ISSUE 03
결론은...날조?
현직 대통령과 법무부 장관이 국내 굴지의 로펌 변호사 30여명과 술자리를 가졌다는 이른바 '청담동 술자리 의혹'. 사실이면 정국 지각변동을 이끌 핵폭탄급 스토리였지만 진원지인 여성 첼리스트가 "남자 친구를 속이기 위해 한 거짓말이었다"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토리의 구성이나 등장인물의 특수성을 감안하면 이 의혹은 합리적 의심에 제동을 거는 허술한 구석이 적잖았습니다. 무엇보다 변호사 30명이 참석했다는 자리의 실체적 진실이 이렇게 오랫동안 의혹 단계에 머물러 있기는 어렵습니다. 정치권은 이런 헛소동을 둘러싸고 진지하게 날 선 공방을 벌였습니다. 경찰은 거짓말이 어떻게 외부로 유출돼 확산됐는지에 대해 추가 수사한다고 합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