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X센터 신설…고객경험 혁신에 사활 건다

조민정 2022. 11. 24. 16: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본사 직속으로 고객 경험 혁신 총괄 CX(Customer eXperience) 센터를 신설하고, 기존 4개 사업본부 단위의 책임경영체제 강화에 나선다.

한편 이번에 신설되는 CX센터는 고객경험여정(CEJ·Customer Experience Journey) 전반에 이르는 총체적·선행적 고객경험 연구 강화, 전략·로드맵 제시, 전사 관점의 고객경험 혁신과 상품·서비스·사업모델 기획 등을 총괄하게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본사 직속으로 고객 경험 혁신 총괄 CX(Customer eXperience) 센터를 신설하고, 기존 4개 사업본부 단위의 책임경영체제 강화에 나선다.

24일 이사회를 연 LG전자는 이날 2023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는 사장 1명, 부사장 6명, 전무 7명, 상무 40명 등 총 54명(LG사이언스파크,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 각 1명 포함)이 승진했다.

먼저 류재철 H&A사업본부장이 글로벌 생활가전 세계 1위를 달성 기여를 인정받아 사장으로 승진했다. 전장 사업의 턴어라운드를 주도한 은석현 VS사업본부장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다음으로 김영락 인도법인장은 베트남과 인도 등 해외시장 성공 체험을 토대로 국내 프리미엄 전략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아 부사장으로 승진, 한국영업본부장을 맡게 됐다.

한편 이번에 신설되는 CX센터는 고객경험여정(CEJ·Customer Experience Journey) 전반에 이르는 총체적·선행적 고객경험 연구 강화, 전략·로드맵 제시, 전사 관점의 고객경험 혁신과 상품·서비스·사업모델 기획 등을 총괄하게 된다. CX센터 산하 CX전략담당을 두어 전사 관점의 고객경험 지향점과 핵심과제를 발굴해 추진하며, 디자인경영센터 산하 LSR연구소의 명칭을 LSR고객연구소로 바꿔 CX센터로 이관한다. CX센터장으로는 디자인경영센터장을 역임한 이철배 부사장이 선임됐다.

LG전자는 "성장 잠재력과 탁월한 역량을 갖춘 젊은 인재를 발탁하는 등 혁신과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단기적 성과뿐 아니라 미래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이병헌♥' 이민정, 성균관대 후배들 만났다..01학번 선배의 포스
'두 번 이혼' 방은희 “만나서 결혼까지 33일...안 외로우려고 결혼”
'재혼+혼전임신' 이재은, 43세에 득녀..“♥태리 엄마 수고했어”
선우은숙 “지인, 13억 빚을 내 산 집이 180억 '껑충'”
이승기는 왜 사태가 이 지경될때까지 침묵했나? “출연료 몰라” “고등학생 취급” 등 과거 발언에 힌트가…
송가인 “관광객들, 집에 문 열고 들어와 깜짝”
이소연, 수영장서 비키니 입고 모델 워킹...8kg 감량 효과 대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