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위기 속 40배 투자수익 올린 비결

한순천 기자 2022. 11. 24. 15: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금리와 인플레이션으로 폭락한 주식시장에서 많은 투자자들은 눈물을 흘리고 있다.

그러나 국내 최고의 애널리스트로 큰 수익을 창출해 온 저자는 "위기 속 기회가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투자자마다 자본금과 원하는 수익률이 다르기에, 수익 범위를 5단계로 나눠 투자 전술을 설명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학주의 40배 수익클럽
김학주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서울경제]

고금리와 인플레이션으로 폭락한 주식시장에서 많은 투자자들은 눈물을 흘리고 있다. 그러나 국내 최고의 애널리스트로 큰 수익을 창출해 온 저자는 “위기 속 기회가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투자자마다 자본금과 원하는 수익률이 다르기에, 수익 범위를 5단계로 나눠 투자 전술을 설명한다. 5% 수익률을 위해서는 채권형 구조화 상품들과 부동산·공모주 펀드를, 10% 수익률을 위해서는 워렌 버핏 포트폴리오 복제를, 20% 수익률에서는 바이오·친환경·AI·메타버스 등 신성장 산업들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연 4000% 수익률을 위해서는 집중 포트폴리오 전략 및 비상장 기업 투자, 해외 기업 투자를 방안으로 제시한다. 2만 4000원.

한순천 기자 soon1000@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