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 A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일기획(030000)은 국내 대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2년 ESG 평가에서 A(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제일기획은 올해 평가에서 사회 부문과 지배구조 부문에서 A(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환경 부문에서 B+(양호) 등급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제일기획(030000)은 국내 대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2년 ESG 평가에서 A(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안전관리 전담팀을 신설해 사업장 및 촬영장의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등 광고 제작 현장의 안전에 대한 책임 경영을 강화하는 한편,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으로 다년간 동반성장지수 및 공정거래 협약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보다 책임감 있고 소통하는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최고재무책임자(CFO)가 ESG 사무국장을 맡고, 정기적으로 ESG 현안을 협의하는 정례회의를 운영해 그 내용을 최고 경영진과 이사회에 정기·수시 보고함으로써 전사적인 지속가능 경영체제를 확립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환경 부문에서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광고 업계 최초로 96곳의 협력회사와 ‘친환경 실천 협약’을 체결하고 촬영장에서 배출하는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노력한 점과 사내 임직원 대상 사무공간 내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그린 제일’ 캠페인을 진행하고 다양한 고객사에게 친환경 캠페인을 선제안해 많은 사람들이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제일기획은 지난 7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지난해와 올해 상반기 진행한 EGS 경영 활동을 공개했다. 향후에도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ESG 경영 현황을 공개할 계획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의 회사의 지속가능 경영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는 상황 속에서 EGS 경영 체제를 확립하고 지속적으로 ESG 책임 경영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병묵 (honnez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수없게 생긴X"…이별통보 받자 아내 겁박한 불륜녀[사랑과전쟁]
- "널 책임지고파" 후배 교사에 수차례 성적 메시지 보냈는데 정직 2개월 처분
- "계부 성범죄 묵인했다"…극단선택 청주 여중생 친모 기소
- 김건희 여사 '새마을 운동' 언급, 보수평론가 "친노·좌파라며"
- 유인태 "尹, 이재명 '중범죄자'라는 인식..싫어서 안 만난다고"
- '장난삼아' 권총 겨누던 경찰관…21세 청년을 죽였다[그해 오늘]
- 피칠갑인 상태로 전처·처남 아내 죽였다 왜?
- 17세 제자와 성관계로 파면된 女교사…"나이차 있는데 합의? 의문"
- BTS 진, 12월 13일 최전방 입대… 빅히트 "확인불가"
- (영상) 동양인 차별?…독일 수비수, 경기도 매너도 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