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카카오게임즈, PC 생존 FPS 신작 '디스테라' 앞서 해보기 출시 외

김동찬 기자 2022. 11. 24. 13:4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리얼리티매직의 신작 PC 게임 '디스테라'를 스팀에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형태로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스테라는 버려진 지구라는 디스토피아 세계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멀티플레이 생존 FPS 게임이다. 박진감 넘치는 슈팅 기반의 전투 시스템은 물론 채집, 제작, 건설, 등 생존 게임의 요소도 함께 보유한 점이 특징이다.

디스테라는 PvP, PvE 서버와 싱글 모드를 동시에 지원한다. 극한의 경쟁과 성장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PvP, 끈끈한 협동 플레이를 선호하면 PvE, 파괴된 미래의 지구를 경험하고 싶은 이용자는 싱글 모드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2월31일까지 디스테라를 플레이한 이용자에게 얼리 액세스 출시를 기념해 한정 스킨을 선물한다.

컴투스는 자사의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스팀 서비스 지역을 전 세계로 확대한다.

컴투스는 지난 10일(현지시각기준) 크로니클의 북미 출시에 맞춰 현지 유저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게임을 접할 수 있도록 글로벌 플랫폼 스팀 서비스를 시작하고, 웨스턴 MMORPG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실제 크로니클은 현지 PC 게임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키보드와 모니터를 통한 정교한 조작감과 강렬한 그래픽으로 풍부한 MMOPRG 콘텐츠를 제공, 미국 기준으로 출시 닷새만에 스팀 매출 50위권에 진입했으며, 캐나다에서는 출시 2주차인 22일, 매출 30위권에 도달했다.

컴투스는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에서 거둔 결실을 기반으로, 크로니클의 스팀 서비스를 한국 등을 제외한 세계 전역으로 넓히고 글로벌 인지도와 성과를 더욱 탄탄하게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컴투스는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크로니클을 스팀을 비롯해 애플앱스토어, 구글플레이스토어 등 앱마켓과 컴투스 그룹의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 구글 PC게임 지원 플랫폼 구글플레이 게임즈 등 여러 플랫폼에서 선보이며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넥슨은 엔드림에서 개발한 모바일 신작 '문명: 레인 오브 파워'를 오는 29일 국내 및 아시아 지역에 동시 출시한다.

문명: 레인 오브 파워는 전 세계적 스테디셀러 게임인 '문명'의 IP를 활용한 최초의 모바일 MMOSLG 신작이다. 문명 시리즈 중에서도 인기작인 '문명5'를 기반으로 했으며, 문명의 세 가지 승리 조건(정복, 과학, 문화)과 위인 등의 핵심 요소를 계승했다.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특징인 연맹 단위 경쟁과 대규모 PvP 전쟁, 시즌제 콘텐츠를 제공해 MMO의 재미를 더한 것이 강점이다.

넥슨은 크리에이터 '이말년(침착맨)'과 '주호민(주펄)'을 문명: 레인 오브 파워의 정식 모델로 선정하고, 다양한 바이럴 영상을 선보였다. 지난 15일 공개된 '침펄 X 문명 지도자 학교' 시리즈 영상 3종에서는 '문명: 레인 오브 파워'의 특징을 재치 있게 소개해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넷마블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신규 콘텐츠 '집중 훈련'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집중 훈련은 야구 카드를 활용해 컨택, 파워, 송구, 제구, 구속 등의 선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시스템으로 사용하는 야구 카드의 종류와 등급에 따라 능력치를 다르게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2004년부터 2006년 시즌까지 KBO 골든글러브 상을 수상한 선수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골든글러브 선수 카드'를 추가했다. 두번째로 높은 등급인 플래티넘 단계부터 시작하는 '골든글러브 선수 카드'는 다이아몬드 등급 5 강화 또는 10 강화 단계를 달성하면 포지션 별 능력치가 추가적으로 증가한다.

또 야구 카드를 조합해 최고 등급인 '스페셜 S 야구 카드'를 획득할 수 있도록 야구 카드 조합 시스템도 개선했다.

시프트업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월드보스 트라이얼'을 2주간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보스 차일드는 '멘테스'로 부스트 차일드인 '드미테르'와 함께 신규 차일드로 업데이트 됐다.

플레이시 얻을 수 있는 마경조각으로 5성 멘테스와 나타, 인기 프리즘 카르타, '2021 차일드 온천스킨 선택박스'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데스티니 차일드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한 '데스티니 차일드 OST Part2'도 발매됐다.

이번 앨범에서는 타이틀 곡인 'Stage on Starlight'를 포함, 인기 성우들로 구성된 패뷸러스 플러스의 오리지널 곡, 미공개 신규 보컬 곡들과 에스티메이트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연주 버전까지 총 79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세계적인 축구 선수 리오넬 메시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20여 종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들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새롭게 출시된 의상들과 배낭, 낙하산, 참, 프라이팬 등 각종 장식품으로 캐릭터를 메시 테마로 꾸밀 수 있다. 또한 PP-19 비존, 미니14, MK47, AKM, 수류탄 등의 무기 스킨과 수송기, 다시아, 호버보드 등 차량 스킨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메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들은 다음달 31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다음달 19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축구 유니폼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5성 히든 영웅인 '마더'가 최초로 등장했다. 마더는 뛰어난 아군 방어 스킬을 발휘하는 위저드 계열의 영웅이다. 적에게 강력한 마법 피해를 입히는 공격 스킬과 아군의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방어 스킬을 갖춰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활용성이 높다. 마더를 획득하면 '마더 성장 패스'가 열린다. 성장 패스를 통해 전용 유물인 '마법공학 드론'과 '픽업 아르카나 소환권'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새로운 리버스 아르카나, '교황[R]'과 '은둔자[R]'도 공개됐다. 리버스 아르카나는 메이저 아르카나의 상위 등급으로 영웅들의 능력을 강화시키는 고유 효과를 가지고 있다. 

콘텐츠 확장으로 재미와 유저 편의성도 향상됐다. 최상위 유저들을 위한 '헬모드'에는 신규 챕터가 추가됐다. 냉기 속성의 몬스터를 상대로 성장과 전략의 한계를 시험해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보스 토벌'에 '연속 전투'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빠르고 편리한 성장이 가능하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축구공 수집'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음달 18일까지 '오르테기아 탐험'을 클리어하고 '축구공'을 획득할 수 있다. 축구공으로 '픽업 소환권'과 '잊혀진 영혼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전체 서버 유저가 획득한 축구공 개수에 따라 '메이저 아르카나 선택상자' 등 보상이 추가로 지급된다.

그라비티가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로'의 론칭 5주년을 앞두고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축하 이벤트는 2023년 1월6일까지 총 6종으로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로그인 시 1회에 한해 5주년 기념 모자, 인벤토리 확장 쿠폰, 도구상인 호출 벨 상자, 카프라 창고 벨 상자 등이 들어있는 5주년 기념 상자를 증정한다.

동일 기간 신규 유저에게는 의상 복숭아색 앨리스 가발, 의상 핑크색 나비 날개, 초보자용 파리의 날개 등이 담긴 신규 유저 축하 선물을 제공한다. 복귀 유저의 경우에는 고농축 에르늄, 고농축 오리데오콘, 레드 부스터, 의상 발할라 아이돌 등을 얻을 수 있는 복귀 유저 감사 선물을 획득 가능하다.

평일과 주말 및 공휴일에 경험치 및 드랍률이 증가하고 여관 서비스 이용 시 획득 경험치가 추가로 상승하는 5주년 기념 버닝 이벤트, 스킬과 스테이터스를 초기화할 수 있는 스탯츄 이벤트, 출석 보상 2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제로의 5주년인 12월8일에 맞춰 12월7일 스킬 밸런스, 신규 직업, 에피소드 개편 등의 업데이트와 함께 5주년 기념 메가 부스터 프로모션, 제련 이벤트, 카드 교환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위메이드의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신규 캐릭터 '흑도사'를 공개하며 정식 서비스 2주년의 포문을 열었다.

새롭게 등장한 흑도사는 원거리 술법 공격을 기반으로 강력한 독과 저주술을 활용해 상대를 부패시키고 파괴하는 기술을 자랑한다. 피의 계약으로 일정 시간 동안 지옥의 왕 '아수라'로 변신해 모든 흑도술의 위력을 대폭 향상시키는 필살기가 매력적인 캐릭터다. 

이와 함께, 하드 모드 형태의 보스토벌인 지옥토벌에 '광혈괴마'가 추가됐다. 광혈괴마는 보다 짧아진 토벌 제한 시간과 더불어 더욱 압도적인 위력의 보스들과 추종자들이 출현하는 고난도의 지옥토벌이다. 토벌에 참가하는 파티원이 많아질수록 보스를 처치한 후 더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미르4는 정식 서비스 2주년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12월21일까지 실시한다.

먼저, 이용자들은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폭발적인 경험치 증가 아이템 '영웅 성장의 비약'을 비롯해 각종 소환권과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특정 레벨에 도달 시 흑도사 전용 희귀, 영웅 등급의 장비 5종을 선물한다.

용의 가죽, 용의 뿔 등 아이템 합성에 다시 한번 도전할 수 있는 '신룡의 축복' 이벤트가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된다.

또 12월14일까지 기념주화 수집 이벤트도 개최된다. 사냥하며 '<미르4> 2주년 기념주화'를 얻고, 모은 주화의 개수에 따라 '영웅 신비로운 강화석', '전설 내공 강화 상자' 등 성장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dc007@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