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바디' 김영광 "연쇄살인마役, 굶으면서 극단적 다이어트" [인터뷰③]

하수정 2022. 11. 24. 13: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영광이 '썸바디' 속 캐릭터를 위해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했다고 밝혔다.

24일 오전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썸바디'의 주연 배우 김영광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김영광은 극 중 묵직한 무게감과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연쇄 살인마 윤오로 분해 열연했다.

'썸바디'의 김영광은 내면의 깊숙한 곳에 자리한 심연의 어두움을 끄집어냈고, 전라 노출을 마다하지 않은 도전을 시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하수정 기자] 김영광이 '썸바디' 속 캐릭터를 위해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했다고 밝혔다.

24일 오전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썸바디'의 주연 배우 김영광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썸바디'는 소셜 커넥팅 앱 썸바디를 매개로 살인사건이 벌어지면서 개발자 섬과 그녀 주변의 친구들이 의문의 인물 윤오와 얽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서스펜스 스릴러다. '소셜 커넥팅 앱에서 만난 연쇄 살인마와 천재 개발자'라는 흥미로운 소재를 다루고 있으며, 나만의 '썸바디'가 필요하고, 또 찾고 싶은 인간의 보편적인 욕망과 소셜 커넥팅 앱을 결합한 스토리다. 영화 '해피 엔드' '사랑니' '모던보이' '은교' '4등'까지 흡인력 있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정교하고 감성적인 연출을 보여준 정지우 감독의 첫 시리즈물. 

김영광은 극 중 묵직한 무게감과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연쇄 살인마 윤오로 분해 열연했다. 드라마 '안녕? 나야!', '초면에 사랑합니다', 영화 '미션 파서블', '원더풀 고스트', '너의 결혼식' 등 밝고 소년미 넘치는 캐릭터로 활약을 펼쳐온 김영광은 어둡고 뒤틀린 욕망을 품은 살인마로 파격 변신했다.

'썸바디'의 김영광은 내면의 깊숙한 곳에 자리한 심연의 어두움을 끄집어냈고, 전라 노출을 마다하지 않은 도전을 시도했다. 핏기 없는 얼굴을 비롯해 모든 사물에 대한 조물주처럼 행동하는 모습, 예측할 수 없는 살인 방식과 미스터리한 심리묘사까지 그동안 본 적 없는 연기를 선보였다. 앞서 영화 '너의 결혼식'으로 대중에게 '로코남' 이미지를 선물했다면, 이번 '썸바디'로 180도 달라졌다.

연쇄 살인마를 소화한 김영광은 작품에 임하며 최대 94kg에서 최소 72kg까지 고무줄 몸무게를 자랑했다.

그는 "원래 몸이 평균적으로 82~83kg인데, 처음에 준비할 땐 94kg까지 올렸다. 근데 살이 너무찌니까 얼굴이 동글동글하더라"며 "'윤오가 좀 날카로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때 감독님과 얘기하면서 '더 불리면 안 될 것 같다'고 했다"며 "날카로운 걸 만들려고 촬영 3개월 남았을 때 다시 살을 뺐다. 거의 끝자락에 가면 윤오가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는다. 막바지 촬영땐 72kg까지 갔다. 외형적 그런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김영광은 감량 방법에 대해 "나중에는 거의 안 먹었다. 하루에 한끼 정도씩 그것도 고구마 정도만 조금 먹었다"며 "8부 정도를 찍을 때 내 모습을 보면, 볼이 엄청나게 패여 있다. 근데 그렇게 보이고 싶었다. 마치 세상을 자기 마음대로 살 것 같은 윤오가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것처럼 보이길 바랐다"고 말했다. 

이어 "1~2부를 보면 살짝 통통해서 볼살이 있다.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살이 확 빠져서) 그렇게 느껴지길 바랐다. '이런데 흔들리는구나' 이러면서 무너져가는 외형적인 표현을 그런 식으로 보여줬다"고 했다.

극단적인 다이어트로 인해 후유증도 있었다며, "복구가 오래 걸렸다. 한 달 있다가 작품에 들어갔는데, 그때도 얄상하게 시작해서 또 그 드라마 찍는 내내 유지 해야했다.(웃음) 다 끝나고 나서 친구들이랑 맨날 술먹고 이러니까 최종적으론 괜찮아졌다"며 웃었다. 

한편 청불 등급인 '썸바디'는 지난 18일 넷플릭스를 통해 190여 개국에 공개됐다.

/ hsjssu@osen.co.kr

[사진] 넷플릭스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