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 톡!] 게임계 지배할 '대악마'가 다가온다

문원빈 기자 2022. 11. 24. 12:4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말 잘 만들었어” 엔드게임 클로즈 베타 테스트 칭찬 일색

대악마 '릴리트' 강림이 멀지 않은 분위기다. 첫 시네마틱 트레일러가 공개된 지 3년 만이다. 디아블로 팬들은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성역으로 복귀할 생각에 기대감을 감추지 않고 있다.

블리자드 대표 IP '디아블로'의 차기작 '디아블로4'가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들어갔다. 조 셸리 디아블로4 디렉터는 "2023년 초 공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엔드게임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지 못한 플레이어들은 실망하지 않아도 된다"고 전했다. 

디아블로4는 엔드게임 클로즈 베타에서 캠페인 완료 이후 즐길 수 있는 지옥물결, 악몽던전, 망자의 속삭임, 증오의 전장, 정복자 보드 등 메인 콘텐츠를 선보였다. 스포일러를 방지하기 위해 캠페인 테스트는 제외했다.

엔드게임 클로즈 베타는 비공개로 진행됐다. 하지만 테스트 첫날부터 국내외 커뮤니티에서 수많은 정보가 유출됐다. 공개금지협약(NDA)이 무색할 정도다. 심지어 중국은 테스트 영상까지 공유했다. 각종 후기에는 공통점이 있다. 테스트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다. 콘텐츠 외 게임 내 디테일 요소에도 극찬이 자자하다. 특히 어두운 분위기와 액션을 강조했다.

- 조 셸리 디아블로4 디렉터, 로드 퍼거슨 디아블로 프랜차이즈 매니저 [출처: IGN]

해외 매체 인터뷰에서 조 셸리 디렉터는 "디아블로4를 개발할 때 과거 시리즈 장점들을 적극 수용했다. 무엇보다 '어두운 분위기'을 키워드로 정했다. 3편의 시리즈 중 디아블로2가 디아블로 시리즈 본질과 가장 유사하다고 생각했다. 이를 수용하되 디아블로4만의 방식으로 표현하길 원했다"며 "이를 위해 조명의 현실감을 높이려고 PBR 시스템을 적극 활용했다. 디아블로4 전투를 경험할 때 분위기가 어둡다고 느끼면서도 명확하게 상황을 관찰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세계관과 콘텐츠의 색감과 톤으로 위대한 성역에서 모험을 펼친다는 느낌을 제공하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로드 퍼거슨 디아블로 프랜차이즈 매니저는 "디아블로1과 2를 떠올려보자. 디아블로1은 정말 유니크하면서 어두운 게임이었다. 부모님 몰래 즐겨야 할 정도였다. 금단의 게임이랄까. 이후 2~3편이 출시되면서 디아블로는 점점 시장에서 주류 게임으로 자리를 잡았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게임 내 분위기가 조금 밝아졌다. 이제는 워킹데드, 왕좌의 게임, 썬즈 오브 아나키를 더이상 부모님 몰래 숨어서 할 필요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다. 시대가 바뀐 것이다. 이에 따라 개발팀은 디아블로1의 어두운 분위기를 다시 생각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디아블로4는 무엇인가라고 질문한다면 과거 시리즈들을 존경하고 참고하면서 새로운 혁신을 부여한 일종의 방정식이라고 답할 수 있다. 디아블로1의 어두운 분위기, 디아블로2의 게임 플레이 방식, 디아블로3의 호쾌한 액션을 융합하고 오픈월드와 다수의 선택지로 새로운 재미를 가미했다. 디아블로라는 프렌차이즈에 걸맞는 모습을 찾은 게임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블리자드는 디아블로4는 2023년 PC, 엑스박스 시리즈,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모든 플랫폼에서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한다. 야만용사, 드루이드, 도적, 원소술사와 함께 강령술사도 선보일 계획이다"고 발표한 바 있다.

정확한 출시일은 알려지지 않았다. 2023년 2월 얼리 액세스, 4월 출시라는 루머만 쏟아졌다. 블리자드는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 비공개 엔드게임 베타가 진행되면서 출시일 예측, 루머 등이 보도되는 것 같다"고 일축했다.  

디아블로 팬들은 12월 9일(한국 시간 기준) 개최되는 글로벌 대표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 2022'에서 디아블로4 관련 새로운 소식이 발표되지 않을까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디아블로 전문 인플루언서 '더큐'는 "어느덧 구체적인 정보들이 대거 공개됐다. 지난주에는 아드리아의 기록(2018) 이후 약 4년 만에 디아블로 공식 설정집인 '호라드림 도서관 이야기'가 미국에서 정식 출간됐다. 영문판이라도 구하면 자세하게 살펴볼 예정이다. 출시일이 다가오는 것이 느껴진다"고 소감을 남겼다.

- 디아블로4 베타 관련 정보 모음 [출처: 더큐TV]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