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난방 가전 '쿠쿠 카본 히터'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쿠홈시스가 난방 가전인 '쿠쿠 카본 히터'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쿠쿠는 종합생활가전 기업을 목표로 신제품 출시를 지속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순도 99.9% 이상 카본(탄소섬유) 열선을 탑재했다.
카본은 세라믹이나 할로겐에 비해 램프 수명이 길고 복사열 방식으로 열전도 효율이 높아 같은 소비전력이라도 더 높은 난방 효과 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윤상은 기자)쿠쿠홈시스가 난방 가전인 '쿠쿠 카본 히터'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쿠쿠는 종합생활가전 기업을 목표로 신제품 출시를 지속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순도 99.9% 이상 카본(탄소섬유) 열선을 탑재했다. 카본은 세라믹이나 할로겐에 비해 램프 수명이 길고 복사열 방식으로 열전도 효율이 높아 같은 소비전력이라도 더 높은 난방 효과 낸다.
특히 산소를 태우지 않는 카본 열선은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발생 우려가 없다. 불쾌한 냄새, 연기, 그을음도 발생하지 않는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제품은 예열 단계 없이 3초 만에 발열되기 때문에 전력 소모를 줄이고, 일반 헤어드라이어의 1천200W의 전력량보다 낮은 500~1천W 저전력으로 발열량을 구현한다.
안전 전도 스위치·온도 과상승 방지기·온도 퓨즈 3중 안전장치와 어린이 안전망을 탑재했다. 무게는 2.5kg이며, 별도 설치 없이 콘센트만 꽂아 사용할 수 있다. 출시 가격은 13만9천원이다.
윤상은 기자(sangeun@zdnet.co.kr)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