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에스원과 `맞손`…`홈도어캠`으로 보안시장 진출

김나인 입력 2022. 11. 24. 09: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헬로비전이 에스원과 협력해 보안이 연계된 홈 IoT(사물인터넷) 플랫폼 개발을 추진한다.

LG헬로비전은 에스원과 '홈 보안 시장 상품 개발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에스원은 보안·편의에 특화된 스마트 홈 IoT상품을 개발 및 공급하며, LG헬로비전은 상품 판매와 설치·AS 제공 등 서비스 중심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송구영(왼쪽) LG헬로비전 대표이사와 최찬교 에스원 시큐리티서비스사업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LG헬로비전 제공

LG헬로비전이 에스원과 협력해 보안이 연계된 홈 IoT(사물인터넷) 플랫폼 개발을 추진한다.

LG헬로비전은 에스원과 '홈 보안 시장 상품 개발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지역 케이블TV 사업자와 국내 보안 업체의 협력을 통해 주거 보안 사고 예방과 안전체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다.

양사는 △홈 보안상품 출시 △유통채널 제휴 △신규 상품 개발 △서비스 공동 기획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우선 보안 서비스가 연계된 홈 IoT플랫폼 개발 등 시너지 창출에 힘쓴다. 에스원은 보안·편의에 특화된 스마트 홈 IoT상품을 개발 및 공급하며, LG헬로비전은 상품 판매와 설치·AS 제공 등 서비스 중심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내년 초 출시 예정인 '헬로 홈도어캠'(가칭)은 현관문 앞 보안에 초점을 맞췄다. 실시간 현관 앞 보행자 접근 감시와 실시간 영상 모니터링을 하고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얼굴 부위 및 이웃집 현관문을 자동 마스킹한다. 또 모바일 앱을 통한 방문자와 실시간 음성통화, 사전 등록 시스템 및 이상행위 감지 등 기능이 탑재됐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는 "LG헬로비전의 방송통신 역량과 에스원의 보안 산업 노하우를 결합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홈 보안 시장에 진출하는 등 시너지를 높여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