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샌드박스-모드하우스, 참여형 걸그룹 '트리플에스' 메타버스 파트너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K팝 웹3.0 스타트업 '모드하우스'와 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모드하우스 소속 블록체인 기반 K팝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의 세계관 확장을 위해 메타버스에 팬 참여 소셜 허브를 구축하고 트리플에스 NFT, 아바타, 웨어러블, 각종 디지털 콜렉터블 아이템도 선보일 계획이다.
모드하우스 소속 트리플에스는 팬 참여형 아이돌을 지향하는 24인조 K팝 걸그룹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K팝 웹3.0 스타트업 '모드하우스'와 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모드하우스 소속 블록체인 기반 K팝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의 세계관 확장을 위해 메타버스에 팬 참여 소셜 허브를 구축하고 트리플에스 NFT, 아바타, 웨어러블, 각종 디지털 콜렉터블 아이템도 선보일 계획이다.
모드하우스는 오픈 아키텍처(개방형 시스템) 엔터테인먼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설립된 기업으로, 블록체인 기반 팬 참여형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코스모(Cosmo)'를 통해 아티스트와 관련된 모든 과정을 팬 중심으로 제작하고 있다.
모드하우스 소속 트리플에스는 팬 참여형 아이돌을 지향하는 24인조 K팝 걸그룹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기획사를 중심으로 운영되던 '일방향' 아이돌이 아니라 팬들이 기획에 참여하는 '양방향' 형태로 운영된다. 트리플에스 팬들은 NFT 및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포토 카드를 이용해 '그래비티(Gravity)'라는 투표에 참여해 트리플에스의 유닛 그룹 멤버를 직접 선발하기도 했다.
한편, 더 샌드박스는 모드하우스 외에도 라인스튜디오, 르노코리아자동차, MBC, FSN, 그라비티, 하나은행, 채널A, 롯데월드,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토닥토닥 꼬모, 뽀로로, 스퀘어 에닉스, 시프트업, 유비소프트, 아타리, SM브랜드마케팅, 큐브엔터테인먼트, 스컬 앤 쿤타, K리그, 제페토, 스눕독, 워너 뮤직 그룹, 데드마우스, 아디다스, 워킹 데드, 스머프, 케어베어 등 400곳이 넘는 파트너사들과 메타버스 세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 샌드박스, 라인스튜디오와 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 체결
- 더 샌드박스, 라인스튜디오와 파트너십
- 대전시,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받았다
- 조달청, ‘공공공사 적정공사비 산정안내서’ 공개
- AGF 2023 '승리의 여신: 니케' 부스 성황…이틀간 7000여명 다녀가
- ASML, 여성 이공계 전공자 대상 '글로벌 멘토링' 성료…"반도체 인재 양성"
- 김기현 "국가예산, 이재명 쌈짓돈 아냐... 野, 몽니 말고 협조하라"
- [포토뉴스] 주항선 목포시복싱연맹 회장, 고향사랑기부 통해 고향 목포 응원
- 보은 마로면 아름다운 시범거리 조성 마무리
- HD현대, 연말 이웃사랑성금 20억원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