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LDF 스타럽스' 4기 데모데이 진행…"청년 스타트업 육성"

배지윤 기자 2022. 11. 24. 08: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면세점이 이달 23일 시그니엘 부산에서 'LDF 스타럽스' 4기 데모데이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LDF 스타럽스는 롯데면세점이 2019년부터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을 위해 청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이번 4기를 포함해 현재까지 30개 청년기업이 참여했다.

롯데면세점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이번 LDF 스타럽스 4기 데모데이를 열고 10주간 엑셀러레이팅 지원을 받은 제주 청년기업 5곳의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기 포함 30개 청년기업 참여
롯데면세점 청년 기업 육성 'LDF 스타럽스' 4기 데모데이 참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롯데면세점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롯데면세점이 이달 23일 시그니엘 부산에서 'LDF 스타럽스' 4기 데모데이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LDF 스타럽스는 롯데면세점이 2019년부터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을 위해 청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이번 4기를 포함해 현재까지 30개 청년기업이 참여했다.

롯데면세점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이번 LDF 스타럽스 4기 데모데이를 열고 10주간 엑셀러레이팅 지원을 받은 제주 청년기업 5곳의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청년기업을 비롯해 롯데면세점·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롯데벤처스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네트워킹 시간도 가졌다. 24일엔 부산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인 '바운스 2022'에 참여해 투자 유치를 위한 IR피칭(기업설명회)을 진행한다.

LDF 스타럽스 4기 프로젝트는 올 5월 제주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운영하는 청년 기업을 대상으로 모집을 시작했다. 14대1의 경쟁률을 보이며 청년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최종선발된 5개 기업은 기업당 최대 4000만원의 사업비와 함께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원하는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았다.

실제 스타럽스 2기와 3기로 참여한 청년기업 '브로컬리컴퍼니'와 '말랑하니'는 롯데면세점 입점 기회를 얻었다. 비건 화장품 '나의 온도'와 유아 신발 브랜드 '반하트'의 상품을 온라인 면세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번 4기 프로젝트에는 △호텔에서 폐기된 침구류 등을 재활용해 장난감이나 옷 등 반려동물용품을 제작하는 '레미디' △제주 로컬 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해 판로를 개척하고 관광객과 연결하는 '일로와' △상품성 없는 감귤을 핸드워시 상품이나 샤벳젤리 같은 먹거리로 재탄생시키는 '제주클린산업' △제주에서 생산되는 당근을 캐러멜 상품으로 만드는 '카카오패밀리' △닭가슴살을 대체할 수 있는 다이어트용 식품 '프로틴돼지'를 개발하는 '돌바람목장' 등 제주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청년기업들이 참여했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개회사에서 "롯데면세점이 LDF스타럽스를 통해 청년 기업의 도전에 힘을 보태고 지역 발전에도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관광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