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박재범은 소주, 탑은 와인? 주류제조업에 빠진 스타들, 장난이 아니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빅뱅 출신 탑이 '와인 재벌'로 거듭날 태세다.
첫 제품이 전세계 32개국에서 판매된다.
와인병에 들어간 아트 워크는 일본의 조각가 '코헤이 나와'가 맡았고, 자타공인 알아주는 와인애호가 답게 만만치 않은 제품을 선보일 태세다.
시작부터 심상치 않은데, 이 와인은 무려 전세계 32개국에서 판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빅뱅 출신 탑이 '와인 재벌'로 거듭날 태세다. 첫 제품이 전세계 32개국에서 판매된다.
탑은 지난 6월 "와인에 대한 열정을 많은 분과 나누고 싶다" 는 코멘트와 함께 개인 계정을 통해 와인 브랜드 론칭을 예고한 바 있다.
그리고 드디어 12월 '티 스팟' 공식 판매에 들어간다는 사실을 알렸다.
와인병에 들어간 아트 워크는 일본의 조각가 '코헤이 나와'가 맡았고, 자타공인 알아주는 와인애호가 답게 만만치 않은 제품을 선보일 태세다.
시작부터 심상치 않은데, 이 와인은 무려 전세계 32개국에서 판매된다. 한국은 오프라인에서도 구매가능하며, 온라인 판매가능한 곳은 일본 미국 등을 비롯해 스페인 등 유럽 전역까지 뻗어나간다.
2017년 팬미팅때 일찍이 탑은 "아르헨티나에서 있는 포도밭을 구매했다"고 밝힐 정도의 와인 애호가. 전문적인 식견을 자랑하느니만큼, 이번 새 사업에서 만만치 않은 사업 수완을 발휘할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티스팟(T'SPOT)이 12월 처음 선보일 와인은 '보르도 2018'으로 탑이 큐레이션하고 프랑스 와인 메이커 '뛰느방(Thunevin)'에서 생산된다. 뛰느방은 전통적인 보르도 와인 스타일에서 탈피한 '가라지 와인(Garage Wine)'을 탄생시킨 바 있으며, 가라지 와인은 대체로 바디감이 풍부하고 맛이 진하며 과일의 풍미가 진한 것이 특징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 번 이혼' 방은희 “만나서 결혼까지 33일...안 외로우려고 결혼”
- '재혼+혼전임신' 이재은, 43세에 득녀..“♥태리 엄마 수고했어”
- 선우은숙 “지인, 13억 빚을 내 산 집이 180억 '껑충'”
- 이승기는 왜 사태가 이 지경될때까지 침묵했나? “출연료 몰라” “고등학생 취급” 등 과거 발언에 힌트가…
- 송가인 “관광객들, 집에 문 열고 들어와 깜짝”
- 주사이모, 전현무·박나래 전 매니저 저격하더니 돌연…"제 걱정하지 말아요"
- '7년째 병간호' 태진아, 결국 오열 "♥옥경이 치매 낫게 해주세요"(조선의사랑꾼)
- 장윤정 모친, 과거 반성하며 딸에 사과 “엄격하게 대해서 미안해”
- 연예계 ♥스캔들? 미주, 결별 1년 만에 심쿵 스토리 “울며 사귀어 달라고”
- '권상우♥' 손태영, 美서 위급상황…40cm 폭설에 고립 "전기·수도 얼지 않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