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익분기점 2조 7000억..'아바타: 물의 길', 中 개봉 확정

김나연 기자 2022. 11. 23. 21: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중국에서 개봉한다.

22일(현지시간) CNN 등 다수의 현지 매체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은 오는 12월 16일 중국에서 개봉을 확정했다.

이로써 '아바타: 물의 길'은 최근 몇 달 동안 중국 시장에 진출한 몇 안 되는 할리우드 영화 중 하나가 됐다.

'아바타: 물의 길'의 중국에서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김나연 기자]
아바타: 물의 길 / 사진=영화 포스터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중국에서 개봉한다.

22일(현지시간) CNN 등 다수의 현지 매체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은 오는 12월 16일 중국에서 개봉을 확정했다. 이로써 '아바타: 물의 길'은 최근 몇 달 동안 중국 시장에 진출한 몇 안 되는 할리우드 영화 중 하나가 됐다. 중국 정부는 영화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할리우드의 중국 시장 접근을 차단했고, 2019년 이후 마블 영화의 중국 개봉은 없었다.

'아바타: 물의 길'은 제작 예산만 2억 5천만 달러(약 3388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고,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손익분기점을 넘으려면 역사상 세 번째 또는 네 번째로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여야 한다"고 추정했다. 이는 '아바타: 물의 길'이 전 세계적으로 수익 20억 달러(약 2조 7070억 원)를 돌파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2009년 개봉한 '아바타'는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29억 달러(약 3조 9309억)의 수익을 기록해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9억 달러 중 21억 3천만 달러가 북미 이외의 시장에서 발생했고, 특히 중국에서 전체의 9%를 벌어들였다.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중국은 전 세계 극장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수익을 올리는 국가였지만, 코로나19 이후에는 주춤한 모양새다. '아바타: 물의 길'의 중국에서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아바타: 물의 길'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

12월 14일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을 확정한 데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과 존 랜도 프로듀서,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등 영화의 주역들이 개봉 전 12월 9일 내한해 한국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관련기사]☞ 방탄소년단 뷔, 입국길 얼마나 걱정됐으면..'안 다쳤죠?'
수지 母=명선화 마하무용단 단장, 미모 선행 붕어빵 모녀
머라이어 캐리, 가족들이 '매춘 시도 ATM 취급' 폭로 '충격'
'나는 솔로' 10기 현숙, '♥영철' 충격받을 비밀 실토
'한정민♥' 조예영 '이럴 일이냐고..' 무슨 일?
'이소라, 정말 상간남과 펜션 간 적 없나' 사생활 2차 폭로전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