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라방 중인 위메프 상품, 바로 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프가 구글과 본격적으로 손잡으면서 '쇼핑 플랫폼' 역량 강화에 나섰다.
23일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달 위메프는 구글이 운영하는 유튜브와 협력, 유튜브 라이브쇼핑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위메프와 구글이 각각 쌓아온 IT 기술 및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 편리성을 높인 라이브쇼핑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위메프는 라이브쇼핑과 상품 추천, 검색 시스템 등으로 사용자 편리성을 강화하는 한편 테크 역량 향상에도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프가 구글과 본격적으로 손잡으면서 '쇼핑 플랫폼' 역량 강화에 나섰다.
23일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달 위메프는 구글이 운영하는 유튜브와 협력, 유튜브 라이브쇼핑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라이브 방송 중인 상품을 위메프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연결한 것이다. 위메프와 구글이 각각 쌓아온 IT 기술 및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 편리성을 높인 라이브쇼핑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지난 11일에는 '비전워크숍' 행사를 열고 클라우드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구글과 함께 위메프 자체 테이터센터(IDC)에서 관리해온 서비스 데이터를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 협업 또한 추진한다. 이를 바탕으로 위메프는 사용자에게 한층 더 고도화된 상품 추천 기술을 선보이고, 정교한 이미지 검색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다.
위메프는 라이브쇼핑과 상품 추천, 검색 시스템 등으로 사용자 편리성을 강화하는 한편 테크 역량 향상에도 기대감을 드러냈다.
양사는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을 적극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쿠버네티스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그간 쌓아온 위메프 데이터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진화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개인 맞춤형 쇼핑 서비스 구축을 위해 2019년부터 사용 중인 구글 클라우드의 완전 관리형 데이터 웨어하우스 빅쿼리와 데이터프록 등 빅데이터 기술도 더욱 다양한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하송 위메프 대표는 "글로벌 테크를 선도하는 구글과 클라우드 협력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구글과 더 많은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