션 "누적 기부금 55억…작은 일 반복하면 세상 변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딘 자기님들이 '유퀴즈'에 뜬다.
23일 오후 8시40분 방송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169회에서는 가수 션, 신입사원 조혜송, 신입 타일공 유택근, 52세에 신입사원이 된 로이스 킴 자기님이 출연하는 '신입사원' 특집이 펼쳐진다.
먼저, 인생 첫 사회생활을 시작한 신입사원 조혜송 자기님과 대화를 나눈다.
값진 노력의 땀방울로 꿈의 조각을 붙이는 유택근 자기님은 10개월 차 신입 타일공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장인영 인턴 기자 =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딘 자기님들이 '유퀴즈'에 뜬다.
23일 오후 8시40분 방송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169회에서는 가수 션, 신입사원 조혜송, 신입 타일공 유택근, 52세에 신입사원이 된 로이스 킴 자기님이 출연하는 '신입사원' 특집이 펼쳐진다.
먼저, 인생 첫 사회생활을 시작한 신입사원 조혜송 자기님과 대화를 나눈다. 국내 플랫폼 기업 입사 8개월 차인 자기님은 취업준비생 시절 하루 10시간을 코딩 공부에 몰두한 경험담부터 개발자의 꿈을 이룬 현재의 일상을 솔직하게 공유한다.
또, 첫 출근 날 사수의 동공지진을 유발했던 말 실수, 컴퓨터 앞에서 2시간을 통곡한 대형사고 등 사회 초년생의 고군분투기를 MZ세대 다운 유쾌한 입담으로 전한다.
값진 노력의 땀방울로 꿈의 조각을 붙이는 유택근 자기님은 10개월 차 신입 타일공이다. 대학교 졸업 후 전공을 살려 제약 회사에 입사했지만, 6개월 만에 과감한 결단을 내린 사연을 밝힌다. 이 외에도 '큰 자기' 유재석의 한마디에 용기를 얻어 타일공이 된 에피소드와 기술직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남기는 조언까지 인생 제2막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세계적인 IT기업 한국 지사 전무에서 미국 본사 신입사원이 된 로이스 킴 자기님의 인생사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끈기와 성실함으로 커리어를 쌓아가던 25년 차 직장인이 52세에 다시 신입사원이 된 계기, 아침마다 10km를 달리고 출근하는 에너지 넘치는 삶을 소개한다.
가수 션 자기님도 '유 퀴즈'를 방문한다. 션은 루게릭 환우를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부터 독립유공자 후손의 보금자리 마련을 위한 81.5km 기부 마라톤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누적 기부금이 무려 55억 원에 달한다고 해 놀라움을 선사한다. "작은 일을 계속 반복하면 세상이 변화된다"며 기부 신입사원을 이끌기 위한 사명감을 드러낸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g6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