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고, 내년 실적 턴어라운드 전망-IR협의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IR협의회는 23일 오비고(352910)에 대해 내년 실적 턴어라운드 가능성에 주목했다.
오비고는 커넥티드 카·스마트카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판매 전문 기업이다.
오비고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스마트카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네 가지(AGB 브라우저, 앱 프레임워크, 개발자 툴킷, 앱 스토어)로 구분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한국IR협의회는 23일 오비고(352910)에 대해 내년 실적 턴어라운드 가능성에 주목했다.
오비고는 커넥티드 카·스마트카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판매 전문 기업이다. 오비고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스마트카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네 가지(AGB 브라우저, 앱 프레임워크, 개발자 툴킷, 앱 스토어)로 구분된다. 오비고의 매출 형태는 공동연구개발(3분기 누적기준 42.6% 비중), 라이선스(0%), 로열티(25.8%), 유지보수(31.6%)로 나뉜다.
시장조사기관 스타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글로벌 커넥티드 카 시장은 2019년 632억달러에서 2028년 1918억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다. 연평균 성장률은 13.1%에 이른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산업에서 독보적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현대차(005380)는 합작사 모셔널을 통해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 중이다.

오비고의 2023년 연간 연결기준 매출액,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비 42.5% 증가한 151억원과, 전년비 흑자전환한 15억원으로 전망했다.
백 연구원 “주고객인 닛산, 르노, 렉서스의 출고 차량 대수가 증가할 것”이라면서 “현대차그룹-LG유플러스 관련 효과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강조했다.
안혜신 (ahnhy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11월 건보료 ‘쑥’…지역가입자 3명 중 1명 38.4%↑
- [단독]가톨릭대 女화장실 불법촬영 남성…잡고보니 재학생
- 'MBC 출신' 배현진 "대통령은 국민 그 자체, '슬리퍼 사태' 착잡"
- 월드컵 도박사는 뭐하는 사람인가요[궁즉답]
- 이재명 "유검무죄 무검유죄"에…한동훈이 웃으며 한 말
- "배상금 10조? 필요 없고 尹, 진심 어린 사과하라" 희생자 모친 울분
- "못보던 차네"...월드컵 캠페인 영상 속 낯선 차의 정체는?
- 사우디 8.7% 승률 뚫었다…역대 월드컵 이변 TOP10은?
- 김정은 딸, 北에서도 화젯거리…'흰색 패딩' 패션에 관심 집중
- 한국, 우루과이 상대 승리 확률 24.9%..英 분석 매체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