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4주년 '블소 레볼루션' 포화란 모티브 캐릭터 '포술사' 온다
'블소 레볼루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포술사'는 원작 인기 보스 '포화란'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화포를 무기로 사용하고 유탄을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공격을 펼치는 원거리형 직업으로 '린족'과 '진족'을 선택해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포술사'는 필살자세의 전설 등급 무공 '동공지진'을 활용, 타격한 곳의 반대 방향으로 적을 다운시켜 사방으로 흩어지게 만드는 진형 파괴 효과로, 넓은 범위를 공격한다. 세력전이나 마수토벌전 등 다대다의 전투 중 적이 모여있는 곳에 '동공지진'을 사용하면 전장의 흐름을 바꿀 수 있다.
모든 직업이 착용 가능한 '령'은 희귀, 빛나는 희귀, 영웅, 빛나는 영웅, 전설 등급과 공격, 방어, 사냥, 대인 타입으로 구성됐다. 기존 성물 장비와 마찬가지로 '성물 강화석'과 '성물 복구석'을 사용해 강화나 손상복구를 시도할 수 있다.
'령'의 특수 옵션은 기존 성물 장비와는 다르게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 발동하는 형태와 상시 적용되는 형태가 존재한다. 발동 형태의 특수 옵션의 경우 사용시 '령'만의 고유한 특수 효과가 연출된다. '령'은 '핏빛 상어항' 이후의 던전 등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획득한다.
이 외에도 업데이트로 전반적인 던전 보상이 상향된다. 전설 등급의 장비와 빛나는 전설 장비 도안, 영웅 장비 등의 획득 확률이 증가돼 상위 등급인 빛나는 전설 등급 장비의 획득과 성장이 한층 더 수월해진다.
상위 장비 획득 확률 증가 외에도 던전을 완료하면 제공되는 '확정 보상'에서 좀 더 유용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개편된다.
'설각 구릉'은 12월말 업데이트 전까지 실시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에만 이용할 수 있는 지역으로 홍문 1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설각 구릉'의 도적단 몬스터를 처치하고 이벤트 주화를 획득해 '신규 의상 도안(크리스마스 의상)'과 같은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설각 구릉' 외에도 내년 1월 중순 업데이트 전까지 이용할 수 있는 기간제 이벤트 '설각 구릉 홍문진기'를 실시한다.
'설각 구릉 홍문진기'는 전용 성장 재료를 사용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성장할수록 '설각 구릉'의 도적단 몬스터를 처치 했을 때 더 많은 이벤트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설각 구릉 홍문진기' 전용 성장 재료는 '설각 구릉'에서 도적단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이벤트 상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서버 '결초보은'에서는 '점핑 캐릭터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캐릭터를 홍문 2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벤트 영웅 장비인 '홍문 장비 풀세트'와 같은 다양한 성장 아이템들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4주년을 맞아 무료로 직업을 변경할 수 있는 스페셜 쿠폰을 지급하며 '전설 선택상자' 4종 등 다양한 전설급 보상들을 획득하는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