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세일 대박' 이마트, '고물가 겨냥 짠물 소비 마케팅'으로 이어간다

이재은 기자 2022. 11. 23. 16: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가 창립 기념 행사를 연다.

이마트는 생필품과 신선식품을 대폭 할인하는 '쓱세일'로 흥행 대박을 쳤는데 이번 창립 기념 행사를 통해 흥행 열기를 이어간다는 의도다.

업계는 이마트의 이번 행사 역시 쓱세일처럼 흥행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마트는 쓱세일에 이어 창립 기념 행사로 흥행을 이어가면서 실적 개선도 도모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수영 기자 = SSG랜더스 KBO리그 통합우승 기념 쓱세일 마지막날인 20일 오전 서울 이마트 용산점을 찾은 시민들이 할인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2022.11.20/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마트가 창립 기념 행사를 연다. 이마트는 생필품과 신선식품을 대폭 할인하는 '쓱세일'로 흥행 대박을 쳤는데 이번 창립 기념 행사를 통해 흥행 열기를 이어간다는 의도다.

이마트는 오는 24일부터 창립 29주년을 맞아 신선식품, 가공 및 생활용품의 1+1 등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대표 상품은 1팩에 2만9800원 짜리 프리미엄 참다랑어 모둠회다. 참치전문점 대비 약 40% 낮은 가격이다. 이외에도 국내산 6년근 햇 세척 인삼 등을 시중과 대비해 30~40% 저렴한 수준에 판매한다.

업계는 이마트의 이번 행사 역시 쓱세일처럼 흥행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마트는 앞서 프로야구 SSG 랜더스 우승 기념으로 지난 18~20일 3일간 '쓱세일'을 진행했는데 고객 몰이에 성공하면서 전국 이마트 매장이 고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고객이 다수 몰려 인천시 연수구에 위치한 이마트 연수점 등 일부 점포에서는 잠시 휴점하는 일도 벌어졌다.

당시 매출도 크게 뛰었다. 쓱세일 기간 매출은 전년 동기인 지난해 11월 3주차 금·토·일 대비 2.1배로 증가했다. 특히 이마트가 한달치 물량인 230t을 준비한 삼겹살·목살은 모두 팔려 3일간 3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판란(30구X2, 총 60구)은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9980원에 판매했는데 이에 전체 계란류의 매출이 전년비 160.7% 증가했다. 이밖에도 2+1 행사를 한 라면은 5배, 1+1 행사를 한 통조림은 6배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역시 1+1 마케팅을 벌인 세제·제지·치약·샴푸 등의 생활용품은 전년비 4배에서 7배까지 매출이 상승했다. 쓱세일이 엄청난 호응을 이끌어낸 건 고물가에 서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이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마트는 쓱세일에 이어 창립 기념 행사로 흥행을 이어가면서 실적 개선도 도모한다. 이마트는 올 상반기 별도기준 영업이익 725억원으로 전년비 39%가 줄었다. 하지만 3분기 들어서는 영업이익이 소폭 증가한 1050억원을 나타냈다.

[관련기사]☞ "아깝다" 박미선, 트랜스젠더 과거 외모 극찬…"父는 아직 몰라"서희원 前 시어머니 "이혼 마무리 전 구준엽과 재혼…마약까지""꽃뱀 주제에 목사아들 꼬셔"…19살 임신 후 루머에 '충격'"취소, 취소, 취소" 아르헨 3골 취소한 VAR 심판이 호날두?'죽을 것 같아 이혼' 김현숙, 심경은…"행복해, 사람 안 바뀐다"
이재은 기자 jennylee1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