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리더십으로 완성된 케미"…'압꾸정' 임진순 감독, 마동석 유니버스 세계관 창조

조지영 2022. 11. 23. 14: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미디 영화 '압꾸정'(임진순 감독, 빅펀치픽쳐스·홍필름·비에이엔터테인먼트 제작)이 K-뷰티 비즈니스의 시초에 대한 흥미로운 상상력을 더한 임진순 감독의 연출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압구정동을 중심으로 밀집해 발달된 K-뷰티 비즈니스의 시작에 흥미를 갖고 있던 임진순 감독은 "모든 것에는 처음 시작하는 계기들이 있다. 먼저 압구정동을 중심으로 밀집해 발달된 성형외과의 시작에 대한 흥미가 생겼었고, 그리고 이를 시작한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된 시나리오였다"며 압구정이라는 공간의 특수성에 주목하여 탄생시킨 작품에 대한 비하인드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코미디 영화 '압꾸정'(임진순 감독, 빅펀치픽쳐스·홍필름·비에이엔터테인먼트 제작)이 K-뷰티 비즈니스의 시초에 대한 흥미로운 상상력을 더한 임진순 감독의 연출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올 연말 극장가에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압꾸정'이 마동석과 임진순 감독이 보여줄 초특급 시너지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압구정동을 중심으로 밀집해 발달된 K-뷰티 비즈니스의 시작에 흥미를 갖고 있던 임진순 감독은 "모든 것에는 처음 시작하는 계기들이 있다. 먼저 압구정동을 중심으로 밀집해 발달된 성형외과의 시작에 대한 흥미가 생겼었고, 그리고 이를 시작한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된 시나리오였다"며 압구정이라는 공간의 특수성에 주목하여 탄생시킨 작품에 대한 비하인드를 밝혔다.

여기에 그는 K-뷰티 비즈니스의 시초가 된 인물들에 대한 다채로운 상상력을 더해 압구정이라는 공간을 매력적인 캐릭터들로 채워 나갔다. 그리고 오랜 인연을 이어온 마동석과 함께 시나리오를 완성하며 마동석이 아니면 상상할 수 없는 유쾌한 캐릭터 '강대국'을 함께 만들어냈다.

뿐만 아니라 임진순 감독은 주연 배우들의 연기와 대사 처리에 자율성을 최대한 부여, 자연스러운 상황 속에서 웃음을 유발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마동석, 정경호, 오나라, 최병모, 오연서까지 캐릭터와 하나가 된 듯한 배우들의 연기는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몰입감을 전하며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K-뷰티 비즈니스가 태동하던 그 시점으로 관객들을 초대한다.

'압꾸정'의 주연 배우들은 모두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갖춘 임진순 감독에 대해 존경을 표하며 현장에서 배우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패밀리 리더십'을 그의 덕목으로 꼽았다.

특히, 오나라는 "배우에 대한 전적인 신뢰와 믿음으로 촬영 현장에서 최고의 호흡을 만들어줬다"며 그가 배우들이 자유롭게 연기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주었다고 전해 영화 속 배우들의 케미에 대한 기대를 더한다.

'압꾸정'은 샘솟는 사업 아이디어로 입만 살아있는 압구정 토박이가 실력 톱 성형외과 의사와 손잡고 K-뷰티의 시조새가 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마동석, 정경호, 오나라, 오연서 등이 출연했고 '동네 사람들'의 임진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30일 개봉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이병헌♥' 이민정, 성균관대 후배들 만났다..01학번 선배의 포스
'재혼+혼전임신' 이재은, 43세에 득녀..“♥태리 엄마 수고했어”
선우은숙 “지인, 13억 빚을 내 산 집이 180억 '껑충'”
이승기는 왜 사태가 이 지경될때까지 침묵했나? “출연료 몰라” “고등학생 취급” 등 과거 발언에 힌트가…
송가인 “관광객들, 집에 문 열고 들어와 깜짝”
이경규, 마이크로닷 사건 언급..“여기서는 얘기해도 되지”
이소연, 수영장서 비키니 입고 모델 워킹...8kg 감량 효과 대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