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살만이 찍었다"…카카오 그룹주 일제히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우디 국부펀드가 카카오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대규모 투자를 한다는 소식에 카카오 그룹주가 일제히 강세다.
23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카카오 주가는 장 초반 5%대 상승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장 초반부터 오후 1시께까지 4%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 외에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는 장초반 7~5%대 급등했지만 오후 들어서는 보합 상태로 낮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우영 기자] 사우디 국부펀드가 카카오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대규모 투자를 한다는 소식에 카카오 그룹주가 일제히 강세다.
23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카카오 주가는 장 초반 5%대 상승했다. 시간이 갈수록 낙폭은 줄었지만 여전히 2% 중반대 강세다.
카카오게임즈는 장 초반부터 오후 1시께까지 4%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 외에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는 장초반 7~5%대 급등했지만 오후 들어서는 보합 상태로 낮아졌다.
앞서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운영하는 국부펀드 퍼블릭인베스트먼트(PIF)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싱가포르 국부펀드인 싱가포르투자청(GIC)와 함께 최대 8000억원을 투자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내년 상장에 앞서 약 1조원의 자금을 유치할 계획으로 전해졌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상반기 매출 893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59.7% 성장했다. 하지만 시장 전반의 침체와 데이터센터 화재 등으로 기업가치가 감소해 당초 20조원 가량으로 평가됐으나 현재는 10조원 수준까지 떨어졌다.
kw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흑자 월드컵’, 지난 56년간 딱 한 번…‘역대 최대 돈잔치’ 카타르 월드컵 결과는? [나우,어
- 15개월 딸 방치하다 숨지자 김치통에 숨긴 부모…3년 만에 ‘덜미’
- [영상] 사우디 승리 ‘기적’에 빈 살만도 덩실덩실…공휴일 지정에 ‘오일 세일’까지? [나우,
- 카드 펑펑 긁은 이유 봤더니…월급은 그대로, 물가는 高高 '이러니 사상 최대 빚잔치'
- ‘강남 비키니 라이딩’ 남녀 “커플 아냐…그날 처음 만난 사이”
- “집 판 돈 8억원 날렸다?” 하루 90% 폭락, 휴지조각에 ‘멘붕’ 뭐길래
- “월급 700만원 받고 대기업 왜 가냐더니” 4억원 빚만 남은 ‘이 사람’
- 달리던 구급차 갑자기 ‘쾅’…타고 있던 임신부 하반신 마비
- 장윤정, 50억대 펜트하우스 계약 “63빌딩 높이서 한강 조망”
- 속내 들킨 폴란드 대통령, 마크롱 사칭전화에 “러와 전쟁 원치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