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AI 챗봇 '와이즈 아이챗'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 전문기업 와이즈넛은 인공지능 챗봇 'WISE iChat(와이즈 아이챗)'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을 선도하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인공지능 기술 연구와 챗봇 전문성 강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인공지능 전문기업 와이즈넛은 인공지능 챗봇 ‘WISE iChat(와이즈 아이챗)’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2001년처음으로 시작됐으며, 해마다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상품과 생산기업을 선정하는 인증제도이다. 상품의 세계시장 점유율, 수출 규모, 보유 기술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향후 7년 내 세계 점유율 5% 진입이 기대되는 상품에 부여된다.
와이즈 아이챗은 자체 언어처리기술을 바탕으로 △기계학습 △의도분석 △텍스트마이닝 △추론 △의미 분석 및 검색기술 등을 복합적으로 융합해 개발된 AI 챗봇이다. 2016년 제품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300여 건에 달하는 국내 최다 구축 및 적용한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을 선도하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인공지능 기술 연구와 챗봇 전문성 강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haezung22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입양 딸 10년 전 가출했는데 빚 독촉장 날아와…파양할 수 있나"
- 김여정 자녀 추정 아이들 포착…손잡고 신년 공연장에
- "안경 씌웠더니 홍준표와 똑같다"…동대구역 박정희 동상, 철거 민원 등장
- 무안공항 400만원 선결제했는데…카페, 100만원 팔고 "끝났다" 시끌
- 김흥국, 체포 저지 집회 등장 "내 별명 '계엄나비'…윤석열 지키자"
- '애경 3세' 채문선, 유튜브 돌연 폐쇄…'제주항공 모회사' 몸 낮추기?
- 다 깨진 캐리어에 '탄 냄새'…계단 난간 부여잡고 또 무너진 유가족
- 아파트 거실에 닭 수십 마리 '푸드덕'…양계장 만든 세입자 경악
- "어르신 무시하나"…MBC '오늘N' PD 무례 논란에 시청자들 비판
- 정혜선 "20대 때 액션 배우 박노식과 키스신…50년 전엔 실제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