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12월 5일 소규모 공연 개최 “솔로앨범 발매 기념”

황혜진 입력 2022. 11. 23. 12: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리더 RM(알엠)이 솔로 앨범 'Indigo'(인디고) 발매를 기념해 팬들을 직접 만난다.

RM은 12월 2일 오후 2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Indigo'를 공개한다.

RM은 솔로 앨범 발매 당일인 12월 2일 오후 8시 50분 첫 방송되는 tvN 예능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 - 알쓸인잡'에 출연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빅히트 뮤직 제공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리더 RM(알엠)이 솔로 앨범 'Indigo'(인디고) 발매를 기념해 팬들을 직접 만난다.

11월 23일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RM은 새 앨범 프로모션 차 다수의 콘텐츠를 기획 중이다.

이 가운데 RM은 12월 5일 오후 8시 서울 소재 공연장에서 1시간가량 200명의 관객들과 함께하는 소규모 공연 형태의 영상 콘텐츠를 촬영할 예정이다. 녹화 신청은 추첨제로 진행된다.

RM은 12월 2일 오후 2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Indigo'를 공개한다.

RM이 솔로 음반 형태로 단독 작업물을 공개하는 건 2013년 6월 방탄소년단으로서 가요계 데뷔한 이래 처음이다. 이에 앞서 2015년 방탄소년단 공식 사운드 클라우드, 블로그를 통해 타이틀곡 '두 유(Do You)' 등 11곡으로 채워진 첫 번째 솔로 믹스테이프(비상업적 목적으로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는 음악) 'RM'를 공개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2018년 7곡으로 구성된 첫 번째 플레이리스트 'mono.'(모노.)를 통해 세계적 가수이지만 25세의 평범한 청년 김남준이기도 한 자신의 속내를 털어놨다.

‘the last archive of my twenties’(더 라스트 아치브 오브 마이 트웬티스)라는 소개 문구처럼 이번 앨범은 서른을 앞둔 RM이 20대의 끝자락에서 선보이는 작품이다. 쪽빛, 남색 등을 의미하는 앨범명 'Indigo'에는 한층 진솔한 스물아홉 청년 김남준의 이야기가 담겨 있을 전망이다.

소속사 측은 "‘Indigo’는 솔직한 감정과 고민, 여러 단상들이 고스란히 담긴 그의 일기와 같은 앨범"이라고 설명했다.

RM은 솔로 앨범 발매 당일인 12월 2일 오후 8시 50분 첫 방송되는 tvN 예능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 - 알쓸인잡'에 출연한다. 예능 고정 출연은 2015년 tvN '뇌섹시대-문제적남자' 원년 멤버 활약 이후 처음이다.

지적 호기심과 감성을 겸비한 RM은 영화감독 장항준과 함께 이른바 '항주니 남주니'(RM 본명 김남준)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RM, 장항준뿐 아니라 지성과 입담을 겸비한 소설가 김영하,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 법의학자 이호 교수, 천문학자 심채경 박사의 합류도 빼놓을 수 없는 기대 요소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