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리모트워크 레볼루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실리콘밸리 기업뿐 아니라 국내 기업들도 앞다퉈 원격 근무제를 도입하고 있다.
이 책은 원격 근무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생생한 사례를 들어 설명하면서 팀과 리더가 기존의 방식을 타파하고 개인과 팀, 조직 전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엇보다 원격 팀원과 리더가 유대감을 형성하고 함께 성장하는 데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을 직접적으로 다루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실리콘밸리 기업뿐 아니라 국내 기업들도 앞다퉈 원격 근무제를 도입하고 있다. 직무 만족도를 높여 이직률을 낮추고, 새로운 인재를 확보하는 데 큰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또 기업의 운영비용과 출장 경비도 대폭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문제는 준비되지 않은 리더십이다. 팀원들에게 동기 부여를 하고 생산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원거리에서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법, 글로벌 팀이라면 어떻게 국경을 초월해 효과적으로 업무에 참여하고 협업할 수 있을지에 대한 리더의 고민이 커질 수밖에 없다.
저자 세달 닐리는 하버드비즈니스스쿨 교수로서 기업이 어떻게 글로벌화하며 디지털 혁신을 달성할 수 있는지 연구한다. 이 책에 소개된 신뢰, 생산성, 디지털 도구, 리더십, 그리고 성공까지 아우르는 행동 지침과 모범 사례는 20년여에 걸쳐 개발된 것이다.
이 책은 원격 근무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생생한 사례를 들어 설명하면서 팀과 리더가 기존의 방식을 타파하고 개인과 팀, 조직 전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엇보다 원격 팀원과 리더가 유대감을 형성하고 함께 성장하는 데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을 직접적으로 다루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저자는 “100% 원격인 세상이 오지는 않을 것이다. 대신 가상의 분산된 글로벌 업무 형태가 근로 제도에 큰 부분을 차지할 것이고, 이러한 변화는 우리의 이력, 역량, 성과를 확장시킬 것”이라고 말한다.
우리의 미래는 원격 근무에 있다. 전 세계가 밀접하게 연결된 오늘날 리더십이란 세계를 아우르는 능력이라는 것이 코로나19 사태를 통해 드러났다.
이 책은 새로운 원격 근무 시대에 조직이 그저 생존만 할 것인지, 완벽히 적응해 성공할 것인지를 결정할 가이드를 제공한다.
세달 닐리 지음ㅣ청림출판ㅣ312쪽ㅣ1만9000원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공수처 “尹 체포영장 집행 중지... 향후 조치 검토 중”
- [단독] 삼성전자, HBM4 두뇌 ‘로직 다이’ 테스트 생산 개시… 올해 HBM 시장서 반격
- 8시간 만에 폐 PET 플라스틱 90% 분해하는 바이오촉매 발견
- AI 별들의 대전 ‘CES 2025’ 휩쓴 韓 ‘최고혁신상’ 제품은
- [세계 밝힐 K기술] 비철금속 제련 1위 고려아연, 이차전지 금맥도 캔다
- [단독] 두산베어스, ‘30년 파트너’ 휠라코리아 떠나 아디다스 손잡는다
- [1% 저성장 시대 新유통]② 츠타야가 공유오피스 만든 이유는... '로컬 포맷' 점포가 뜬다
- 상승기류 탄 변압기… 수출액·수출량·단가 성장 ‘파죽지세’
- ‘갤럭시S25’ 출시 앞두고 ‘갤럭시S24’ 재고떨이… 온·오프라인 성지서 ‘차비폰’
- ‘분당만 오를 줄 알았는데’ 1억 뛴 1기 신도시 집값… “실거래 지켜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