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최고"…우아한형제들 고용부 '2022 워라밸 실천기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고용노동부의 '2022 워라밸 실천기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구성원의 업무 몰입과 일·생활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한 점을 평가받았다"며 "2022 워라밸 실천기업에는 우아한형제들을 포함해 17개 기업이 선정됐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통해 근로자 직접 뽑은 우수기업"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고용노동부의 '2022 워라밸 실천기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날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섬유센터서 열린 '일·생활 균형 콘퍼런스'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구성원의 업무 몰입과 일·생활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한 점을 평가받았다"며 "2022 워라밸 실천기업에는 우아한형제들을 포함해 17개 기업이 선정됐다"고 말했다.
워라밸 실천기업은 업무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고용부가 2017년부터 시작한 캠페인이다. 올해는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를 통해 근로자가 직접 워라밸 실천기업 우수기업을 뽑았다.
고용부는 지난 한 달간 블라인드를 통해 10만여 기업의 소속 근로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결과와 블라인드 등록 기업 리뷰 점수 등 정량적 지표를 종합해 점수를 산출했다. 기업이 운영 중인 제도와 워라밸 실천 의지 등도 고려해 최종 후보 기업을 결정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올해 1월부터 근무시간을 주 35시간에서 주 32시간으로 단축했다. 상시 재택근무제를 도입하고 직장 어린이집 운영, 법정 육아휴직 외 특별 육아휴직 등을 부여했다.
우아한형제들은 내년부터 근무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하는 '근무지 자율선택제'와 근무시간을 유연하게 정하는 '선택적 근무시간제'를 도입한다.
특히 일·가정 양립에 중요한 △임신 △출산 △육아 관련 정책도 운영한다. 임신 기간 중 근무 시간을 자율적으로 하루 2시간씩 단축할 수 있도록 했다. 직장 어린이집인 '우아한 어린이집'을 개원해 운영하고 있다.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둔 구성원에게는 1개월의 유급 육아휴직도 부여하고 있다.
이밖에 △복지포인트 연 200만원 △재택근무지원비 월 10만원 △최대 90일까지 급여 50% 지원 병가제 △본인 또는 배우자 출산시 산후조리원비 300만원 △주택자금 및 생활안정자금 대출 이자 지원 등을 운영 중이다.
우아한형제들은 2017년·2018년 고용부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2018년 여성가족부 인증 '가족친화 우수기업', 2021년 고용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각각 선정됐다.
곽지아 우아한형제들 인사조직실장은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구성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각종 제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이 와중에 개 산책시키는 사람 누구냐"…유튜버가 포착한 尹 관저[영상]
- 31년 전 '그알'이 소환한 오은영 '깜짝'…"정말 미인, 목소리 똑같아"
- '2000쪽 매뉴얼' 손으로 뜯었다…기장·부기장 '필사적 6분' 흔적
- "최고의 동체착륙…콘크리트 벽 아니면 90% 살았다" 조종사 재파의 촌철 분석
- "대통령 되면 잘못해도 숨지 않겠다" 尹 과거 예능서 했던 약속 뭐였지?
- JK김동욱 "尹 지키는 게 나라 지키는 길…공수처 who?ㅋ" 김흥국에 동조
- "넌 가서 난민 품어"…'문가비 전남친' 박성진, 신곡으로 정우성 디스?
- 尹 "유튜브 보고있다"…'尹 수호대' 극우 유튜버, 후원금만 1.3억 벌었다
- "교대근무 직원들 소통 오류"…'선결제 먹튀 논란' 무안공항 카페 억울 호소
- '尹 체포 저지 집회' 김흥국, "해병대의 수치" 댓글에 "네가 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