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자임헬스 '생명나눔 캠페인', 한국PR대상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 수상

김소형 2022. 11. 23. 11: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헬스케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 엔자임헬스가 '2022 한국PR대상'에서 '2022 생명나눔 캠페인' 프로젝트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2 생명나눔 캠페인은 광고, PR, 이벤트, 디지털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통합적으로 활용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 엔자임헬스가 '2022 한국PR대상'에서 '2022 생명나눔 캠페인' 프로젝트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PR대상은 한국PR협회 주최로 매해 22개 세부 분야 별로 가장 우수한 PR 프로그램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의 권위를 가진 PR상으로 올해로 30회를 맞이했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22일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에서 열렸다.

'생명나눔 캠페인'은 장기기증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매해 보건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주최로 전개하는 대국민 캠페인이다. 올해 2022년에는 "당신만이 살릴 수 있는 생명이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로 장기기증을 주저하거나, 참여 방법을 잘 알지 못하는 10~20대 젊은 층의 인식을 높이고, 기증 약속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도록 기획했다.

2022 생명나눔 캠페인은 광고, PR, 이벤트, 디지털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통합적으로 활용했다. MZ 세대에게 장기기증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오프라인 행사와 함께 메타버스(Metaverse) 가상 공간에서 놀이를 통해 생명나눔을 체험할 수 있게 하는 등 1020세대의 주목을 이끌어냈다.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함께 5월부터 매월 전국의 축구 경기장을 찾아 생명나눔 독려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아울러 장기기증에 대한 전국민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방송인 여에스더, 홍혜걸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으며, 배우 김지수 씨를 통해 실제 장기기증자의 가족들의 사연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 송출하여 장기기증에 대한 가치를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고 진행한 엔자임헬스 마케팅본부 소영식 상무는 "2022 생명나눔캠페인은 생명의 소중함을 최상의 가치에 둔다는 점에서 건강 캠페인의 존재 가치를 가장 잘 반영한 프로젝트였다"고 평가하며 "여러 난관 속에서도 프로젝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 해 준 팀원들과 고객사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이병헌♥' 이민정, 성균관대 후배들 만났다..01학번 선배의 포스
선우은숙 “지인, 13억 빚을 내 산 집이 180억 '껑충'”
'재혼+혼전임신' 이재은, 43세에 득녀..“♥태리 엄마 수고했어”
빈지노♥미초바, 직접 김장하는 신혼부부...한두 번 해본 솜씨 아니네
송가인 “관광객들, 집에 문 열고 들어와 깜짝”
이경규, 마이크로닷 사건 언급..“여기서는 얘기해도 되지”
이소연, 수영장서 비키니 입고 모델 워킹...8kg 감량 효과 대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