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젠사이언스, 충북 오송에 제2공장 건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팜젠사이언스는 충북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에 제2공장 신축을 위한 토지(1만4266㎡) 매입 계약 체결과 한국산업단지공단에 입주신청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팜젠사이언스 관계자는 "충청북도 오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주요 기관을 비롯해 다수의 의약품,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기업이 이미 입주하고 있어 향남제약단지와 같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사실상 부지매입을 완료한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제2공장 청사진을 마련해 중대형 제약사로 도약하는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23일 충북도·청주시와 투자협약 체결 및 부지매입·입주신청 완료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팜젠사이언스는 충북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에 제2공장 신축을 위한 토지(1만4266㎡) 매입 계약 체결과 한국산업단지공단에 입주신청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제2공장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사업다각화에 따른 추가 생산라인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된다.
팜젠사이언스 관계자는 “지난 22일 오후 충청북도청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며 “지난해 처음 연매출 1000억 클럽에 가입했고,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지난해 대비 45% 성장하는 등 성장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제2공장을 신축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청북도와 청주시는 제2공장 신축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을 지원하고, 팜젠사이언스는 투자 이행 및 투자규모 확충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지역 자재 구매와 지역인재 채용에도 힘쓰기로 했다.
팜젠사이언스 관계자는 “충청북도 오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주요 기관을 비롯해 다수의 의약품,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기업이 이미 입주하고 있어 향남제약단지와 같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사실상 부지매입을 완료한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제2공장 청사진을 마련해 중대형 제약사로 도약하는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적, 故 서동욱 추모 "모든 걸 나눴던 친구…평안하길"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김병옥, 치매 시아버지 10년 돌본 아내에 "수발 못 드냐" 막말
- 길거리서 '호호' 불며 마시던 어묵 국물 유료화…"1컵에 500원, 포장 500원"
- 19금 토크도 거뜬…유부녀 연예인, 유튜브 제대로 잡았네
- 너무 헐렁했었는데…꽉 낀 이장우 애착 패딩 '충격'
- 박진영, 붕어빵 두딸 공개…9세연하 부인 눈길
- 지드래곤·한소희, 온라인發 열애설…"사실 아냐"
- 모니카, 결혼·임신 동시 발표 "기적이 찾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