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中 공략 위한 '플레이스테이션 차이나 히어로 프로젝트' 확대
김한준 기자 2022. 11. 23. 09: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니가 중국 콘솔 시장 공략을 위해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확대한다고 영국 게임산업 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소니는 이를 통해 중국 내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각각 14만 달러(약 1억 9천만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소니는 총 17개의 게임을 지원했으며 그 중 7개의 게임이 시장에 출시됐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내 개발 중인 게임에 각각 14만 달러 투자 예고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소니가 중국 콘솔 시장 공략을 위해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확대한다고 영국 게임산업 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소니는 이를 통해 중국 내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각각 14만 달러(약 1억 9천만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투자 대상은 소규모 독립 스튜디오부터 12명 이상의 개발자가 있는 스튜디오까지 다양하다.
소니는 지난 2017년부터 '플레이스테이션 차이나 히어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으며 프로젝트의 정체는 프로젝트가 3단계에 접어들며 강화되는 정책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공개됐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소니는 총 17개의 게임을 지원했으며 그 중 7개의 게임이 시장에 출시됐다. 또한 향후 3개의 게임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지디넷코리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소니 QDR 기술, 올해 첫 실현...센서에도 HDR 처리 기능 탑재"
- 소니·키오시아 등 日 8개사, 2나노 칩 '반도체 동맹' 결성
-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2 내년 2월22일 출시...가격은 79만 8천원
- 소니, PS5 컨트롤러 '듀얼센스 엣지' 2023년 1월 출시
- [르포] 삼성, 초슬림 '갤S25 엣지·XR 헤드셋' 실물 깜짝 공개
- 이진숙 방통위원장 탄핵 기각…2인체제 위법성 꼬리표 남아
- "예산 4억으로 이겼다"…개인정보위, 구글·메타와 붙은 1400억 싸움 승소
- 역대 최대 실적 쓴 SK하이닉스, HBM·eSSD 등 차세대 'AI 메모리' 집중
- 고려아연 임시주총, 끝없는 신경전에 5시간째 지연
- [종합] "땡큐, 클라우드"…외형·수익 다 잡은 삼성SDS, 올해 '이준희 매직' 통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