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월드컵 16강 진출 기원”…‘16’ 컨셉 치킨·새우초밥 선보여

문세영 기자 2022. 11. 23. 06:1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 서울역점 델리코너 행사 (사진 제공=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오늘(23일)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오는 24일 출시되는 ‘7분 두 마리 치킨(16조각)’과 ‘16 새우초밥’은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의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숫자 ‘16을’ 컨셉으로 기획됐습니다.

7분 두마리 치킨은 옛날식 프라이드치킨으로 부위별 육질 특성에 맞게 가열 온도와 시간을 달리해 가슴살까지 촉촉함을 유지한 채로 튀겨낸 게 특징입니다.

16 새우초밥은 기존 초밥에 사용되는 새우회보다 2배가량 큰 16g 사이즈를 사용했습니다.

롯데마트는 또 우리나라 경기가 있는 24일에는 '갱엿 순살 닭강정'을, 28일에는 '한통 가득 탕수육'을 할인 판매합니다.

2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이달 20일까지 델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상승했는데 이번 월드컵 기간에도 고물가와 외식비 상승으로 많은 소비자가 델리 상품을 구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