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아동복지시설 새 단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부산 동구에 있는 대한지역아동센터를 리모델링했다고 22일 밝혔다.
HUG에 따르면 해당 센터는 1980년에 완공된 주택이어서 내부 구조와 시설이 열악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HUG와 부산시, 부산국제건축제 간 3자 협약 이후 지난 2016년부터 7년째 추진하고 있다.
HUG 측은 "이번 후원으로 대한지역아동센터가 쾌적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혜진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부산 동구에 있는 대한지역아동센터를 리모델링했다고 22일 밝혔다.
HUG에 따르면 해당 센터는 1980년에 완공된 주택이어서 내부 구조와 시설이 열악했다. 그러나 이번 리모델링으로 최신 인테리어를 갖춘 공간으로 변모했다.
HUG는 '호프 위드 허그(HOPE with HU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리모델링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HUG와 부산시, 부산국제건축제 간 3자 협약 이후 지난 2016년부터 7년째 추진하고 있다.
프로젝트를 통해 HUG는 지역 건설사를 후원하고 건축가의 재능 기부를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회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노후화된 공공시설을 개선 중이다. HUG는 올해에만 이 프로젝트에 총 3억원을 기부했다.
HUG 측은 "이번 후원으로 대한지역아동센터가 쾌적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고 밝혔다.
/이혜진 기자(hjlee@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UG, 사회적 취약계층 대상 봉사활동 실시
- HUG 산하 기관 학술지, 연구재단 등재후보학술지 선정
- [주말엔 운동] "'이 운동' 시키면 똘똘한 아이 될 가능성↑"
- [오늘의 운세] 12월 22일, 이 띠는 맑은 하늘처럼 하루의 기운이 왕성합니다!
- 조진웅, '尹 탄핵 집회'서 소신 발언…"비상계엄은 극악무도·패악질"
- "서울 공원서 비둘기 먹이 주지 마세요"…과태료 최대 100만 원
- 1151회 로또 당첨번호 '2·3·9·15·27·29'…보너스 '8'
- 어묵 국물도 따로 돈 받네…"1컵당 100원·포장은 500원"
- "순간 눈을 의심"…왕복 4차선 한복판에 주차된 킥보드
- "'오징어 게임'에 아주 질렸다"…황동혁 감독 美인터뷰서 깜짝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