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컴투스프로야구V22' 2022 정규 시즌 성적 반영 업데이트 외

김동찬 기자 2022. 11. 22. 17:4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컴투스의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가 신규 선수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도입된 'Live V3'는 '2022 KBO' 시즌 성적을 기반으로 한 선수 카드다. KBO 10개 구단 선수들이 정규 시즌 동안 펼친 모든 경기 기록을 수치화해 게임 내 능력치로 반영했으며, 카드 등급 역시 선수들의 활약도에 따라 새롭게 적용했다.

게임의 핵심 재미요소로 작용하는 세트덱 스코어도 신규 카드에 맞춰 상향 조정했다. 기존 Live 카드들은 각각 전반기와 후반기 기록 기준으로 능력치가 반영된 반면 이번 Live V3는 전체 리그를 대상으로 산정돼 한 단계 높은 등급의 세트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Live V3는 타자와 투수 부문으로 나눠 총 416명이 추가됐으며, 선수 도감을 비롯해 모든 콘텐츠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칭따오'와의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제휴로 전국 편의점과 홈플러스에서 '칭따오 던파 에디션'을 만날 수 있다. 에디션 캔과 번들 박스에는 '던파' 이용자에게 친숙한 NPC 캐릭터 '단진'이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그려져 있으며, '칭따오' 라거 330ml 캔 6개입으로 구성된 번들 박스를 구매하면 '던파 X 칭따오 프로모션 상자'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번호를 던파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SD 양 세리아 크리쳐 상자, 바인드 큐브 3개 상자, 칼레이도 박스 3개 상자, 보리 맛 피로 회복의 영약 3개, 코인 15개 상자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SD 양 세리아 크리쳐는 모든 전직 버프 스킬을 1레벨 상승시키는 능력을 갖는다.

또 던파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숨겨진 칭따오 찾기, 던파칭따오 5행시, '칭따오 던파 에디션' 사진 인증 및 후기 작성 등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면 '던파 X 칭따오 프로모션 상자'를 제공한다. 이 밖에 에디션 제작에 활용된 '단진' 이미지를 PC와 스마트폰용 배경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한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신규 클래스 캐릭터명은 검은사막 모바일 '매구' 검은사막 '우사'다. 해와 달이 모두 외면하는 윤월과 윤일 한날한시에 태어난 최초의 쌍둥이 클래스다. 티저 페이지를 통해 신규 클래스의 주무기를 미리 파악할 수 있으며, 세부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티저 페이지 공개와 함께 사전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는 페이지 내에 '알림 신청'을 하면 즉시 ▲60레벨 캐릭터 생성권 ▲진홍색 왕관 ▲빛의 성수 ▲전투 플러스 ▲생활 플러스를 보상으로 받는다. 또한 매구 업데이트시 ▲매구 전용 기능복 선택 상자 및 외형 장식 ▲혼돈의 축 혹은 아크라드 선택 상자 ▲7세대 반려 동물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모두 받을 수 있다.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캐릭터 라플라스를 출시하고 글로벌 일러스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4일 업데이트 예정인 SSR 등급의 신규 캐릭터 '라플라스'는 미실리스 인더스트리의 최강 부대 메티스 소속으로, RL-히어로 신드롬 무기를 쓰는 것이 특징이다. 라플라스는 자신을 최고의 히어로라고 생각하며, 타인을 위해 목숨 걸고 싸우는 등 지상 탈환을 위해 헌신하는 니케(캐릭터)다.

이와 함께 레벨 인피니트는 오는 24일부터 내년 1월9일까지 팬아트, 의상 디자인 부문으로 나누어 일러스트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심사에는 국내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시프트업의 수장인 김형태 대표와 메인 디자이너 KKUEM(꾸엠)이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수상 작품은 승리의 여신: 니케의 탁상 달력이나 스마트폰 배경화면 등 각종 굿즈로 제작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게임 아이템, 굿즈 등이 제공되며, 세부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dc007@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