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첫 헤딩!...전술훈련은 철통 보안
손흥민 선수, 훈련 중 첫 헤딩
손흥민 선수 헤딩은 잘 회복되고 있다는 사인
손흥민 선수, 우루과이전 출전 가능성 더 높아져
벤투호도 전술훈련은 언론에 비공개
[앵커]
벤투호의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첫 경기가 이제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각 팀들은 훈련할 때부터 전술훈련은 비공개로 하고 가벼운 준비 훈련만 언론에 공개하며 신경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카타르 도하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동민 기자!
[기자]
네, 저는 지금 대표팀 숙소가 있는 도하 시내에 나와 있습니다.
[앵커]
어제 훈련할 때 손흥민 선수가 처음으로 헤딩하는 장면이 카메라에 잡혔다고 하는데 회복이 잘 되고 있다는 증거로 봐야겠죠?
[기자]
네, 어제 처음 손흥민 선수가 헤딩하는 장면이 YTN 카메라에도 잡혔습니다. 회복은 잘 되어 가고 있다고 볼 수 있는 장면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어제 트래핑 훈련 중에 처음으로 머리로 공을 받아내는 장면이 두어 번 포착됐습니다.
물론 공을 강하게 헤딩한 것은 아니지만, 눈 부상 부위 회복이 잘 되고 있다고 추측해볼 수 있는 장면입니다.
수술 부위가 어느 정도 회복되지 않았다면 머리로 공을 받는 플레이는 쉽게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잘 회복되고 있는 만큼, 손흥민 선수의 플레이를 우루과이전부터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는 지금보다는 조금 더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현재 H조에서는 우리 대표팀을 비롯해 거의 모든 팀들이 보안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벤투 감독도 어제 훈련을 15분 동안 공개했지만 전술훈련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코어 훈련, 밸런스 훈련, 사이클, 기본적인 트래핑 훈련만을 공개했을 뿐입니다.
손흥민 선수의 우루과이전 출전 가능성은 내일 공식기자회견에서 어느 정도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SNS(인스타그램)에 "준비는 끝났다, 이제는 자신의 꿈을 좇을 시간"이라는 의미심장한 글을 적었습니다.
[앵커]
우루과이도 핵심 수비수 아라우호가 부상 중인데, 우리와 경기에는 뛰기 어려울 것 같다고요?
[기자]
우루과이 기자들은 취재 현장에서 우리 기자들을 만나면, 손흥민 선수의 출전 가능성에 대한 질문만 쏟아냅니다.
저도 우루과이 기자를 만나면, 핵심 수비수인 아라우호가 한국전에 나올 것 같냐고 물어봅니다.
우루과이 기자들은 대부분 아라우호가 한국전부터 뛰기는 어려울 것 같다고 대답합니다.
물론 그 선수가 빠진다면 우리에게는 좋지만, 다른 좋은 선수들도 많기 때문에 긴장의 끈을 놓을 수는 없습니다.
현재 포르투갈이나 가나나 우루과이 모두, 훈련을 비공개로 하기도 하고, 15분 동안 공개하기도 하는데 전술 훈련만큼은 거의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본 경기를 앞두고 있는 만큼 철저한 보안 속에서 훈련을 하겠다는 뜻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우루과이도 가볍게 몸만 푸는 것을 공개했을 뿐 전술훈련은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대한민국이 원정에서 열리는 월드컵 사상 두 번째로 조별라운드를 통과하느냐, 그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첫 번째 대결인 우루과이전이 이제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남은 시간, 우리 선수들이 최상의 몸 상태로 만들어서 후회 없는 한 판 승부를 펼쳐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타르 도하에서 YTN 김동민입니다.
YTN 김동민 (kdongmi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친형 부부 '횡령 혐의' 대부분 부인...박수홍 측 "합의 없다"
- '잘못 받은 문자' 아니었으면...이승기, 음원 수익 '0원' 알게 된 계기
- 방탄소년단, 美 AMAs K팝 아티스트상 수상...2관왕 '쾌거'
- 황하나, ‘시사직격’ 출연 “다른 마약 중독 환자 돕고 파”
- 김민경 출국길 인터뷰 “연예인 아닌 국가대표 삶 살러 가는 느낌”
- [속보] 공수처 수사관, 한남동 관저 안으로 진입
- 대통령경호처 "적법절차 따라 경호조치 이뤄질 거라는 입장 변함없어"
- [속보] 공수처 수사관, 관저 도착...윤 대통령 체포 시도
- 윤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이 시각 공수처
- 이재명 '선거법' 항소심 23일 시작...변호인 선임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