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올해의 출판인’ 본상에 김인호 바다출판사 대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출판인회의는 '2022 올해의 출판인' 본상 수상자로 김인호 바다출판사 대표를 선정했다.
과학·인문·문학·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책을 펴낸 김 대표는 '2002 문화관광부 출판 공로상'을 받은 바 있다.
공로상은 김병익 문학평론가, 특별상은 KBBY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한국지부, 젊은출판인상은 도진호 지노출판사 대표에게 돌아갔다.
한국출판인회의는 출판인의 위상을 높이고 책의 가치와 문화적 의미를 확장하고자 2001년 '올해의 출판인' 상을 제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출판인회의는 ‘2022 올해의 출판인’ 본상 수상자로 김인호 바다출판사 대표를 선정했다. 과학·인문·문학·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책을 펴낸 김 대표는 ‘2002 문화관광부 출판 공로상’을 받은 바 있다.
공로상은 김병익 문학평론가, 특별상은 KBBY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한국지부, 젊은출판인상은 도진호 지노출판사 대표에게 돌아갔다. 편집부문상은 심하은 현대문학 단행본팀장, 마케팅부문상은 장동환 미래엠앤비 마케팅 본부장, 디자인부문상은 정은경 인문예술연구소 아트휴 대표가 받았다. 한국출판인회의는 출판인의 위상을 높이고 책의 가치와 문화적 의미를 확장하고자 2001년 ‘올해의 출판인’ 상을 제정했다. 편집과 교정, 교열이 뛰어난 도서를 선정하는 ‘제10회 우수편집도서상’ 수상작으로는 ‘한국주택 유전자’(박정현 책임편집·마티)와 ‘한국 식물 이름의 유래’(박경란 등 4명 책임편집·심플라이프)가 선정됐다. 시상식은 다음 달 6일 서울 마포구 아만티호텔서울 대연회장에서 열린다. 나윤석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턱밑까지 온 ‘체포동의안’ … 민주 급변사태로 번질 가능성
- 탁현민, 文 소환하며 “기자의 허술한 복장과 반말이 다반사인 대통령 중 무엇이 더 문제인가”
- ‘MBC기자와 설전’ 불똥 김영태 비서관 사의…“불미스러운 사고에 도의적 책임”
- 男 제자와 성관계한 전직 여교사…법원 “2000만 원 배상하라”
- 대통령실 “김건희 여사 사진 ‘허위사실 유포’로 민주 장경태 고발”
- 김태년, ‘보좌관에 2억 전달’ 남욱 진술에 “허위 진술 반복...검찰 저의 의심”
- [단독] 檢 ‘장롱속 3억 돈다발’ 노웅래 출국금지
- “화장품 살 돈 줄게” 여고생 꾀어 성매매한 20대…法, 집행유예 선고
- 드러난 이재명측 대장동 불법자금 ‘18억 + α’… 검찰, 뇌물혐의 수사 확대
- 놀라운 회복력 손흥민...우루과이전 3일 앞두고 ‘머리’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