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기업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치나눔 한마당’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22일 오전 벡스코에서 '2022 사랑의 김치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김치나눔 한마당은 부산시자원봉사센터와 부산시자원봉사센터협의회, 벡스코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부산 최대 규모의 김치나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부산시는 22일 오전 벡스코에서 ‘2022 사랑의 김치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김치나눔 한마당은 부산시자원봉사센터와 부산시자원봉사센터협의회, 벡스코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부산 최대 규모의 김치나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22개 기업, 기관, 단체들이 1억3500여만원을 후원했다. 박형준 부산시장, 후원 단체 대표들을 비롯해 기업봉사단 및 일반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여해 1만6000여 포기 분량의 김치 24t을 버무리고 포장하는 봉사에 참여했다.
이후 구·군 센터별 취약계층 4800여세대에 세대별로 김치 5㎏을 직접 전달하며 배달을 위해 기업 임직원, 자원봉사단, 대학생 등이 차량 운행과 배달 봉사를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기업 후원과 자원봉사가 있었기에 4800여세대에 우리 사회의 따뜻한 정을 전할 수 있다”라면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주신 기관·단체 및 자원봉사자에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가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고 사랑과 정을 나누는 따뜻한 분위기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종, '6년 공개열애' 前애인 이승연과 연락…"장가 왜 안 가냐고"
- 박나래 '세바퀴' PTSD 폭로 "장도연 잘린 후 그만두겠다고 못 해"
- 패리스 힐튼, 전라 누드 리본으로 겨우 가렸네…누리꾼 '불편'
- "GD보다 잘 벌어"…빅뱅 승리, 살오른 근황
- 불화설 3개월만…'연애남매' 이윤하·김윤재 결혼 미루나
- 크리스마스 전날 숨진 채 발견된 목사..고속도로 갓길 주차된 차량서 발견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세금 4억 체납' 박유천, 일본에서 근황 공개…환한 미소
- "피임약 끊었더니 동성애자 됐다"…호주 20대女 충격 고백
- 지적장애인 전재산·할머니 부조금 편취…유명 탁구선수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