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문화재단, 은평 문화예술교육 연신내생활권 라운드테이블 성황리에 마쳐
손봉석 기자 2022. 11. 21. 21:54
(재)은평문화재단(이사장김미경)은 지난 9일 은평 문화예술교육 협의회 구성의 과정으로 교육, 복지 등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주체와 ‘은평 문화예술교육 연신내생활권 라운드테이블’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전했다.
은평문화재단은 문화예술교육의 가치와 방향성을 공유하고 다양한 주체들의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자 행사를 준비했다. 그리고 현장사례를 중심으로 지역단위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플랫폼의 초석을 마련하였다.
공동참여주체로는 은평교육문화협동조합과 사회적협동조합 자바르떼 쓰담쓰담협동조합과 코아트스튜디오가 함께 했다.
본 행사는 롯데몰(은평점) 교육장에서 2시간 동안 1,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는 참여단체들이 지역 문화예술교육활동의 사례들을 공유하였고 현장의 이슈와 쟁점을 다루는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또, 2부에서는 문화예술교육의 지속성과 지역단위 협의회의 필요성을 주제로 참여자간 네트워킹과 자유토론식이 진행됐다.
재단 관계자는 “은평구 지역특성상 생활권별로 (연신내생활권과 불광천생활권) 운영되는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논의를 이어 가고자 한다”며 기초단위 문화예술교육 협의회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BTS 정국, 뉴진스 지지글 올리자 하이브 내부 “회사 분열날 것 같다” 시끌
- [종합] BTS 정국, ‘뉴진스 응원’이 민희진 저격이라고? 누리꾼 갑론을박
- 레이싱모델 신해리,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그곳에선 편히 쉬길”
- [전문] “서울시, 아이유에게 책임 전가말라”…‘잔디석 제외’ 발표에 팬들 일갈
- 배우 꿈 이룬 김예지, MLB 모델도 됐다
- [화보] 또 레전드 찍은 뉴진스 한복 화보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 ‘학폭 의혹’ 안세하, 홍보대사 해촉→뮤지컬 하차…줄줄이 손절
- 개그맨 박소영♥전 야구선수 문경찬 12월 결혼
- 함소원, 진화와 이혼 후 첫 방송 출연 “소문 바로잡기 위해 출연 결심” (가보자GO)
- 김혜수, 53세 믿기지 않는 수영복 자태…인형이 따로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