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도의회, 공공기관장 후보 인사청문 기관 20곳으로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산하 공공기관장 후보자의 인사청문 대상 기관을 기존 15곳에서 20곳으로 늘리기로 했다.
21일 도에 따르면 도와 도의회는 이날 산하 공공기관장 후보자 인사청문 제도의 세부 운용원칙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도는 지난 17일 도의회에 제출한 6개 공공기관 기관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서를 새로운 협약에 따라 이날 다시 제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산하 공공기관장 후보자의 인사청문 대상 기관을 기존 15곳에서 20곳으로 늘리기로 했다.
21일 도에 따르면 도와 도의회는 이날 산하 공공기관장 후보자 인사청문 제도의 세부 운용원칙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도는 지난 17일 도의회에 제출한 6개 공공기관 기관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서를 새로운 협약에 따라 이날 다시 제출했다. 이들 6개 기관은 이번 주 인사청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종전 인사청문회 실시 15개 기관은 경기연구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문화재단, 경기아트센터, 경기관광공사,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농수산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교통공사,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다.
이번 합의로 추가된 5곳은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설립 예정인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등이다.
도 산하 28개 기관 중 도지사의 실질적 임명권이 없는 경기테크노파크·대진테크노파크·킨텍스·경기도주식회사, 출연금이 없는 경기평택항만공사·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특정분야 한정 전문인력 임명기관인 경기도의료원·차세대융합기술원 등 8곳을 제외한 20개 기관장이 인사청문회 대상이 된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의 담대하지 않은 담대한 구상, 시작도 못하고 끝날 수도"
- 대통령실 "도어스테핑 중단, 국민 소통 저해하는 장애물이란 우려 마저 나와서"
- 박지현 "野지도부, '사이버 렉카'들 지엽말단적 주장 현혹되지 말라"
- [만평] 살아있는 권력 수사는?
- 11월 무역실적도 적자 확실시…무역적자 400억 달러 초읽기 들어가
- 美 성소수자 클럽서 '혐오 범죄' 의심 총기난사…최소 5명 숨져
- 정신장애인 위한 '좋은' 일자리가 인권이다
- 건설노동자 죽음의 현장은 정치인의 홍보 촬영지가 아니다
- 횡재세, 반드시 연내 입법되어야 한다
- 정부 '담대한 구상' 자료 발간…"윤석열 인간 자체가 싫다"는 북한, 호응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