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윤정훈, ‘약한영웅 Class 1’ 이정찬 역 주목 받아
신예 윤정훈이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으로 주목받고 있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이하 ‘약한영웅’, 연출 및 극본 유수민, 제작 플레이리스트, 쇼트케이크)은 상위 1% 모범생 연시은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 범석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나가는 과정을 그린 약한 소년의 강한 액션 성장 드라마다.
지난 18일 공개 후 신예들의 열연과 높은 완성도로 단숨에 웨이브 신규 유료 가입자 견인 1위를 기록하는 동시에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약한영웅’에서 윤정훈이 불량학생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 호평을 받고 있다.
윤정훈은 극중 ‘이정찬’ 역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다. 연시은(박지훈 분), 안수호(최현욱 분), 오범석(홍경 분)과 같은 반인 이정찬과 그 무리는 공부에만 관심을 두는 연시은을 고깝게 생각했다.
이정찬은 시시때때로 연시은을 흉내 내거나 괴롭혔고, 윤정훈은 그 가운데 ‘이정찬’ 캐릭터에 깊게 몰입해 시청자들의 분노를 유발하게 하는 리얼함은 물론, 주변 인물들과 환상의 호흡을 이루며 보는 이들의 시선을 잡아끌었다.
‘약한영웅’의 돌풍 속에서 귀여운 비주얼에 탄탄한 연기 내실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은 물론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 윤정훈은 극의 핵심인 연시은 역의 박지훈과 안수호 역의 최현욱이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기폭제 역할도 톡톡히 해내며 때론 얄밉게, 때론 안쓰럽게 극에 재미를 더하며 ‘신선한 매력’과 함께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그는 최근 MBC 새 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에도 ‘자춘석’ 역으로 캐스팅 소식을 전해 그의 행보에 더욱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밀도감 높게 꽉 찬 ‘약한영웅’ 속에서 색다른 매력과 함께 남다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는 그가 앞으로 어떤 연기 행보를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은 웨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나는 솔로’ 23기 정숙, 하다하다 범죄전과자까지 출연…검증 하긴 하나?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공식]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
- [스경X이슈] ‘소속 아티스트’ 승관의 ‘일갈’··· 하이브, 고개 숙였다
- [전문] ‘성매매 의혹’ 최민환, 활동 잠정 중단…FT아일랜드 2인 체제
- [종합] ‘마약 누명’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할 뻔” (유퀴즈)
- ‘성관계 불법 촬영’ 혐의 모두 인정한 황의조, 리그 복귀 후 2경기 만에 3호 골···시즌 첫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