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디지털미디어테크쇼’···대기업·공공기관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고양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디지털 첨단기술과 미디어콘텐츠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융복합 전시회 '2022 디지털미디어테크쇼(DMTS)'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양시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경기도 '퓨처쇼'와 연계해 6개국 200개 사가 참여하는 400부스 규모의 종합전시회로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고양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디지털 첨단기술과 미디어콘텐츠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융복합 전시회 ‘2022 디지털미디어테크쇼(DMTS)’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양시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경기도 ‘퓨처쇼’와 연계해 6개국 200개 사가 참여하는 400부스 규모의 종합전시회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민선8기 핵심 가치인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를 실현하기 위해 ‘더 고른 기회의 중심, 경기도의 미래가치 확산’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도는 이를 통해 디지털 대전환 확산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행사는 스마트테크, 미디어&콘텐츠테크, 확장현실(XR)&메타버스, NFT&블록체인 전문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기술과 최신 영상음향제작장비, 1인미디어방송, 메타버스 플랫폼, 블록체인 관련 정보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우수성과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시상이 진행되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ICT 기금성과회&어워즈’, NFT 특별전시 및 컨퍼런스인 ‘NFT 아시아’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유명 1인 크리에이터들의 실시간 생방송 스트리밍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 1인 미디어 특별관’, 국내 유명 버츄얼프로덕션 ‘버츄얼휴먼’의 체험존이 준비돼 있다.
참가기업들에게는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해 비즈니스 상담회, 유망 새싹기업 기업설명회(IR 피칭), NFT 현장 경매 등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열리며 비즈니스 구매와 수출상담회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된다.
김현대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디지털 기술 체험행사를 통해 도민들에게 변화의 중심이자 더 고른 기회의 경기도 미래가치를 확산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울러 참가기업에는 미래 첨단기술을 선보이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jy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XX야, 눈 안 뜨고 다녀'…보행자 받은 운전자 최후[영상]
- 동료 아내 성폭행 30대…'전혀 기억 안 나' 가정 파탄났는데
- '역시 월클' 손흥민, FIFA SNS '주장 캐리커처' 첫 페이지 장식
- 송중기 효과…'래몽래인' 하루새 16% 급등
- '이승기, 18년간 음원 정산 0원'…후크와 100억원대 수익 갈등
- 장경태 ‘김건희 조명’ 주장 근거는 커뮤니티 글…현재는 삭제
- 카타르 관중들 '썰물처럼 우루루'…불거진 '관중동원' 의혹
- BTS 정국, 한국 가수 최초로 첫 겨울 월드컵 빛냈다
- AI도 해외 언론도 '한국, 16강 힘들다'…벤투호 난관 뚫을까
- 1인당 64만원 환급…'13월 월급, 당장 이 상품 가입하세요' [코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