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화웨이, COP27서 공동 프로젝트 ‘모두를 위한 열린 학교’ 발표

2022. 11. 21. 09:3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샤름 엘 셰이크, 이집트 -- 비즈니스와이어 -- 스테파니아 지아니니(Stefania Giannini) 유네스코 교육 사무총장보가 통합과 형평성을 지향하는 디지털 기술이 학교 시스템과 학습의 미래를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지아니니는 이집트에서 열린 COP27 기후 변화 회의에서 유네스코-화웨이(Huawei)의 ‘기술이 지원하는 모두를 위한 열린 학교(Technology-enabled Open Schools for All)’ 프로젝트 관련 부대 행사에 대해 언급하면서 “기술을 활용하고 교육 모델을 바꾸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지아니니는 청년들이 기후 변화로 인한 도전과 위험에 점점 더 노출되고 있어 이번 파트너십 프로젝트를 통해 “국가들이 차세대 학교와 학습자를 재고하고 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네스코 교육 부문이 화웨이 및 이집트·에티오피아·가나 교육부와 공동으로 마련한 이 행사에서는 아프리카 3개국의 열린 프로젝트의 잠정 결과도 발표됐다.

캐서린 두(Catherine Du) 화웨이 테크포올(TECH4ALL) 프로그램 총괄은 “디지털 세계에서 그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의 형평성과 품질을 실현하는 것은 화웨이 테크포올 디지털 포용성 계획의 4가지 중점 영역 중 하나”라고 말했다.

캐서린 두 총괄은 이어 “우리는 탄소 배출 저감, 재생 가능 에너지, 순환 경제, 기술을 활용한 자연 보호 등을 통해 더욱 청정한 세상을 만드는 데 있어 ICT가 구심점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20여 개의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하는 테크포올의 교육 프로그램은 전 세계 400개 이상의 학교에서 K12 학생과 교사는 물론 실직 청년 및 장년층을 연결하고 디지털 기술을 장려하며 스팀(STEAM) 커리큘럼을 지원했다.

이집트 교육 및 기술교육부 장관인 레다 헤가지(Reda Hegazy) 박사는 유네스코-화웨이 프로젝트의 가치에 대해 “이집트의 국가적 필요와 문제 해결의 전체적인 방향에 크게 부합한다”고 말했다.

이집트 교육 및 기술교육부는 2021년부터 유네스코 및 화웨이와 협력해 프로젝트 문서를 준비하고 검토하기 위한 회의를 여러 차례 열었다.

헤가지 박사는 또 “교육 자원에 대한 공평한 접근을 보장할 뿐 아니라 학생에 대한 사회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모든 이해관계자의 협력이 절실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밝혔다.

유네스코-화웨이 공동 프로젝트는 이집트에서만 95만 명의 교사, 교장 및 감독자가 ICT를 일상 업무에 더욱 효과적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궁극적으로 국가가 지원하는 기본 교육을 받는 2300만 명의 학생이 더 개선되고 공평한 디지털 학습 경험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화웨이는 20여 년간 아프리카에서 사업을 영위하며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겠다는 회사의 중요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50여 개 아프리카 국가에서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을 연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화웨이(Huawei) 개요

화웨이는 1987년 설립된 세계적인 ICT 인프라 및 스마트 장치 제조 기업이다. 19만5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170개가 넘는 국가 및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30억명이 넘는 인구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웨이의 비전과 사명은 완벽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구현하기 위해 모든 사용자, 가정 및 조직을 디지털화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화웨이는 유비쿼터스 연결과 포용성 있는 네트워크 액세스 구현에 힘써 지능형 세계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전 세계 모든 곳에 클라우드와 인텔리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절한 장소와 시기에 다양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며,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해 모든 산업과 조직이 민첩성, 효율성 및 역동성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고, AI로 사용자 경험을 재구성해 집, 사무실, 이동, 여가, 운동 등 다양한 환경의 사용자에게 더 스마트하고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huawei.com)를 참조하고 다음 계정을 팔로우해 알아볼 수 있다.

http://www.linkedin.com/company/Huawei

http://www.twitter.com/Huawei

http://www.facebook.com/Huawei

http://www.youtube.com/Huawei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150058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Huawei Technologies Co., Ltd.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