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안티에이징 화장품' 산업부 세계일류상품 선정

정인지 기자 2022. 11. 21. 09: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콜마가 개발한 안티에이징 기능성 화장품이 산업통상자원부의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차세대 일류상품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향후 7년 이내에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상이 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과 생산기업에게 부여하는 제도다.

한국콜마는 지난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애터미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로 인증서를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콜마 최현규 대표(오른쪽)가 지난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했다/한국콜마

한국콜마가 개발한 안티에이징 기능성 화장품이 산업통상자원부의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차세대 일류상품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향후 7년 이내에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상이 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과 생산기업에게 부여하는 제도다.

한국콜마는 지난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애터미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로 인증서를 받았다. 애터미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는 토너부터 앰플, 세럼, 로션, 아이컴플렉스, 영양크림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다. 2017년 9월 출시 이후 1년 만에 2500억원대 매출을 올렸으며, 현재까지 누적 매출액은 5000억원 이상에 달한다.

이 제품에는 화장품 속 효능성분이 피부의 손상된 세포를 찾아 빠르게 흡수되는 한국콜마만의 특허 기술(피부 세포 수용체별 결합 특화 펩타이드 설계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의약품에서 주로 사용되는 'DDS(약물전달시스템)'에서 착안했다. 두통약은 두통에만 작용하고 배탈약은 유효성분이 그 증상에만 반응하도록 하는 것과 같은 원리다.

한국콜마는 화장품에서 세포 타겟팅 DDS 기술의 신규성과 차별성을 인정 받아 지난해 11월 특허기술상 대상인 '세종대왕상'을 수상했다. 동일한 기술로 'NEP 인증'과 '장영실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초로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한국콜마는 융합 기술 기법을 화장품에 다양하게 적용해 글로벌 제품으로써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돌싱글즈' 이소라, 속도위반 언급 "대학교 때는…너무 즐겼나?"집·땅만 29개였던 박종팔, 투자로 '90억 손해' 고백"진짜 숨 막힌다"…양세찬, 전소민 전 남친 집착 일화에 '질색'조세호, 차 한 대 값 명품백→명품 시계…"이래서 집 못 샀구나?"한가인 "♥연정훈이 韓 3대 도둑, 김연아 남편 고우림도 합류"
정인지 기자 inje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