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객실, 꽃꽂이 패키지, 반값 숙박… 요즘 호텔 색다르네

이미지 기자 2022. 11. 21. 05: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호텔들 이색상품 속속 개발
해외여행 나서는 고객 끌어안기

국내 호텔들이 골프족과 자기계발족, 키덜트(어린아이 같은 취미를 즐기는 어른)를 겨냥한 각종 이색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연말을 맞아 해외 여행 수요는 계속해서 폭발적으로 커지는 반면, 국내 여행 수요는 여름철에 비해 상대적으로 위축되는 모습을 보이자 각종 이색 상품을 개발해 고객을 더욱 끌어들이려는 전략을 펴는 것이다.

한화리조트는 이달부터 골프나 낚시 같은 토요일 아침 일정 때문에 일찍 체크아웃 하는 고객을 위해 12시간짜리 숙박 상품인 ‘반일 반값 패키지’를 내놓았다. 금요일 오후 9시 이후 체크인 해 토요일 오전 9시 이전에 체크아웃하는 고객에게 반값 수준의 가격에 숙박을 제공한다. 금요일 퇴근하고 나서 늦게 체크인 해서 다음 날 아침 일찍 레저 활동을 위해 체크아웃하는 골프족과 낚시족을 겨냥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용인 베잔송, 평창 3곳에서 이용 가능하다. 가격은 6만1000원부터다.

한화리조트 관계자는“해당 리조트들은 금요일 평균 투숙률이 97~98% 수준인 곳들”이라며 “부대시설과 조식은 이용하지 않고 오로지 잠만 자고 가는 고객을 위한 가성비 상품”이라고 말했다.

서울드래곤시티의 포켓몬 테마룸.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는 내년 2월 15일까지 ‘포켓몬’ 캐릭터와 협업한 객실을 내놨다. 포켓몬스터 테마룸과 2인 조식, 수영장과 헬스장 이용권이 포함된 패키지를 만든 것. 투숙객에게 포켓몬 캐릭터 인형과 담요, 다회용컵과 스티커로 구성된 한정판 증정품도 제공한다. 자녀를 둔 고객은 물론이고, 포켓몬에 빠진 어른 고객까지 공략하기 위한 것이다.

서울신라호텔의 ‘윈터 블라썸’ 패키지 연말 꽃 장식 클래스. /서울신라호텔

자기 계발을 즐기는 이들을 위해 ’원데이클래스(하루짜리 수강)’를 들을 수 있는 패키지도 나왔다. 서울신라호텔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한시간짜리 꽃꽂이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윈터 블라썸’ 패키지를 내놓았다. 해당 숙박 상품을 이용하면 당일 오후 5시에 시작되는 꽃장식 원데이 클래스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