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때 회사 전화받는거 너무 싫어!” 열받은 김대리, 비장의 무기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에 '휴가 중'을 올려도 효과가 없다.
A씨는 "통화연결음에 '휴가 중'이라고 안내를 하면 좋을 것 같은데 이런 서비스는 없나요?"라고 물었다.
회사 소개 멘트를 통화연결음에 넣기도 하는데 '휴가 중'이라는 알림을 왜 넣을 수 없느냐는 물음이다.
실제 V컬러링에는 '휴가'를 주제로 한 다양한 영상 테마를 제공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 #. 영업직 직장인 A씨는 휴가 기간 시도 때도 없이 걸려오는 전화에 머리가 아프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에 ‘휴가 중’을 올려도 효과가 없다. 카카오톡 상태를 확인하지 않고 곧바로 전화를 거는 거래처 사장님이 대부분이기 때문. A씨는 “통화연결음에 ‘휴가 중’이라고 안내를 하면 좋을 것 같은데 이런 서비스는 없나요?”라고 물었다.
일과 여가 시간 분리를 원하는 직장인이 늘어나며 ‘통화연결음’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도 섬세해 지고 있다. 회사 소개 멘트를 통화연결음에 넣기도 하는데 ‘휴가 중’이라는 알림을 왜 넣을 수 없느냐는 물음이다. 당장 ‘휴가 컬러링’이라고 할만한 특화 서비스는 없다. 하지만 기존 유료 서비스를 활용한 방식은 가능하다. 일부 기업은 통화연결음 서비스 제공사와 협력해 복지 형태로 운영하기도 한다.
대표적인 것이 이동통신 3사가 공동 운영하는 ‘V컬러링’이다. V컬러링은 ‘보이는 통화연결음’으로 기존 음성 통화연결음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다. 사용자가 설정한 영상을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띄우는 서비스다. 시간대, 발신자, 상황에 따라 동영상을 설정할 수 있다. 특히 시간대 설정은 휴가 기간이나 근무 시간이 유동적인 사용자에게 유용하다는 것이 이통사의 설명이다.
실제 V컬러링에는 ‘휴가’를 주제로 한 다양한 영상 테마를 제공 중이다. V컬러링 제공 테마는 대부분 안내 멘트 없이 음악만 제공되고 있는 것이 한계다. 직접 동영상을 찍어 분명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도 있다. 단, 월 3300원 이용료를 내야 한다.
회사 차원에서 업무용 전화번호에 휴가용 통화연결음을 제공하는 곳도 있다. LG유플러스가 대표적이다. LG유플러스 직원이 회사 시스템에 휴가, 교육 일정을 등록하면 해당 일의 업무 시간(오전 9시~오후 6시) 동안 일정을 안내하는 문구가 자동으로 통화연결음으로 제공된다. 원하는 않는 직원은 설정을 해제하면 된다. 다만, 이를 B2C 유료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은 없다.
이동통신사의 기업용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기능을 추가 할 수 있다. 휴대폰 통화 연결음을 기업이나 소상공인의 홍보음원으로 설정한 일종의 광고 상품이다. 가입 고객사 요청에 따라 특정 기간을 설정해 휴가 멘트를 내보내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실제 KT&G는 이를 활용해 직원에게 ‘휴가 컬러링’을 제공 중이다. 안내 링크를 통해 직원이 신청하면 특정 기간 동안 ‘지금은 휴가 기간입니다’라는 안내문구가 통화연결음으로 제공된다. MZ세대 직원들과 소통 및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해 만든 ‘상상실현위원회’가 제안한 제도다.
park.jiyeo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인 샀다가 반토막, 계속 사겠다” 정신 못차린 30대 ‘이 분’
- 벤투號 ‘죽음의 조’ 피했다고?…H조에 만만한 팀은 없다
- “잘 나가는 이 여성 ‘삼성폰’에 진심이네” 유명인도 푹 빠진 ‘이것’
- "이중 취업 알려져 징계 위기"…29층 배달기사 억울함 호소
- “어디서 봤지? 낯익은 얼굴” 시끌벅적 ‘이 사람’ 정체 알고보니
- 北 김정은·리설주 똑닮은 딸 공개석상 첫 등장…ICBM 발사장에 손잡고 나와
- 한국계 女배우, 스파이더우먼 '실크' 주인공에…슈퍼히어로 누구?
- “관상가 양반 아니었어?” 조선의 ‘얼굴’, 몰랐던 사실[이원율의 후암동 미술관-윤두서 편]
- [영상]빈 살만의 ‘와칸다’ 네옴시티 보니… ‘높이 500m·길이 170㎞ 거울 성벽’ 도시가 현실로?
- 손흥민 등 부상선수 회복상태 '탑 시크릿'…벤투 감독 '비공개' [월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