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게임사업 본격화 선언… ‘별이되어라2’ 퍼블리싱 맡는다 [지스타]

임재형 2022. 11. 19. 17: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브가 본격적으로 게임사업 진출에 선언했다.

하이브는 하이브IM과 함께 플린트의 신작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하 별이되어라2)'의 퍼블리싱을 맡아 본격적으로 게임사업의 닻을 올렸다.

방시혁 의장의 발언을 통해 게임 사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친 하이브는 게임 사업을 총괄하는 법인 하이브IM과 플린트의 신작 '별이되어라2'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는 것으로 게임 사업 본격화의 신호탄을 날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브 제공.

[OSEN=부산, 임재형 기자] 하이브가 본격적으로 게임사업 진출에 선언했다. 하이브는 하이브IM과 함께 플린트의 신작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하 별이되어라2)’의 퍼블리싱을 맡아 본격적으로 게임사업의 닻을 올렸다.

19일 하이브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 현장에서 하이브의 진정성과 게임 사업을 바라보는 하이브의 철학을 공유했다. 이날 기자간담회 현장에는 방시혁 하이브 의장, 박지원 하이브 CEO, 정우용 하이브IM 대표이사, 플린트 김영모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하이브IM은 게임을 필두로 한 인터랙티브 미디어(Interactive Media) 부문을 전담하는 하이브 산하의 법인이다. 자체 게임 개발과 IP 라이선싱, 게임 퍼블리싱 사업과 함께 인공지능 등 각종 선행 기술 연구에도 매진하고 있다.

플린트는 2013년 설립돼 최고의 완성도를 추구한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게임 개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14년 최초로 선보인 ‘별이되어라!’는 동화풍의 감성적인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 방대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G-STAR 2022’에서는 8년 만에 후속작 ‘별이되어라2’을 공개했다.

“종합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영위하는 회사의 의장 관점에서 게임은 엔터테인먼트와 관련한 모든 요소들이 함축된, 대단히 매력적인 콘텐츠였다”고 전제한 방시혁 의장은 “고객의 시간을 가치있게 점유하는 것이 플랫폼 기업의 숙명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이란 비전을 가진 하이브가 게임 사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새롭고 즐거우며, 다채로운 시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하이브 제공.

방시혁 의장의 발언을 통해 게임 사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친 하이브는 게임 사업을 총괄하는 법인 하이브IM과 플린트의 신작 ‘별이되어라2’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는 것으로 게임 사업 본격화의 신호탄을 날렸다.

퍼블리싱 계약 체결과 함께 하이브 차원의 투자도 단행키로 했다. 투자는 하이브가 직접 플린트의 지분을 취득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양사 간 파트너십에 대한 신뢰를 한층 더 두텁게 하는 것은 물론 ‘별이되어라2’의 원활한 퍼블리싱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의지의 표명이기도 했다.

박지원 CEO는 “자체 개발작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한 데 이어 퍼블리싱 사업까지 진출하게 된 것은 하이브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게임 사업을 본격화했다는 의미를 지닌다”며 “퍼블리싱 사업을 통해 게임 IP 라인업을 더욱 확장해 나가며 유저 경험의 스펙트럼을 확대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플린트는 하이브IM을 통해 서비스하게 될 ‘별이되어라2’의 높은 완성도에 대해 자신감을 드러냈다. ‘별이되어라2’의 총괄 디렉터이기도 한 김영모 대표는 “플린트는 유저분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그래픽과 스토리, 음악 등 게임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에 있어 최고의 완성도를 추구하는 곳이다”며 “더욱 높은 완성도와 완벽한 서비스를 추구하는 플린트에게 하이브IM은 ‘별이되어라2’ 서비스를 위한 최적의 파트너다”고 설명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