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C, 2023년부터 EMEA 변경...터키는 2부 리그 강등

김용우 2022. 11. 18. 19:4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LEC.
2023시즌부터 유럽 LCS가 EMEA(Europe, the Middle East and Africa)로 변경된다. 유럽과 함께 중동, 터키, 독립국가연합(CIS)이 합쳐진다. 더불어 대회 방식도 대폭 변경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18일(한국 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유럽과 중동, 터키, 독립국가연합을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2013년부터 유럽 LCS로 진행됐던 리그는 LEC로 변경된 뒤 11년 만에 새로운 시작을 알리게 됐다.

유럽 LEC는 2023년부터 EMEA 챔피언십으로 변경된다. 시즌은 윈터, 스프링, 서머, 시즌 파이널로 나뉜다. 각 스플릿은 3개의 디시전으로 구분되는데 스테이지1의 경우 10개 팀이 단판제로 경기를 치러 8개 팀이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9, 10위 팀은 조기에 리빌딩을 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스테이지 2,3인 그룹 스테이지서는 4개 팀 2개 조로 나뉘며 3전 2선승제로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경기를 치른다. 거기서 살아남은 4개 팀이 5전 3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린다.

이미지=LEC.
스프링 우승팀이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참가하며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의 경우에는 챔피언십 포인트 상위 3개 팀, 스플릿 우승팀 3개 팀이 4주 동안 시즌 파이널을 치른다.

10개 팀이 참가하며 미스핏츠의 시드권을 구입한 팀 헤레틱스, 로그는 KOI로 팀 이름을 변경한다. 2부 리그인 EU 마스터즈의 경우에는 EMEA 마스터즈로 변경됐다. 올해까지 독자 리그로 활동했던 터키의 경우 시드권 소멸과 함께 EMEA 지역 리그로 강등됐으며 아랍 리그인 MENA`S 아라비안 리그가 포함됐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