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케인 후계자 발견! 192cm 피지컬 괴수.. 아스날과 쟁탈전 유력

한동훈 2022. 11. 18. 19: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핫스퍼가 스트라이커 해리 케인의 대체자를 찾았다.

아스날과 토트넘 모두 1월 이적시장 전력 보강이 필수다.

익스프레스는 '튀랑과 묀헨글라트바흐의 계약은 이번 시즌까지다. 그래서 이적료가 저렴하다. 토트넘이 튀랑을 잡는다면 케인이 쉴 기회가 더 늘어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르쿠스 튀랑(왼쪽).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토트넘 핫스퍼가 스트라이커 해리 케인의 대체자를 찾았다. 하지만 리그 선두 아스날과 경쟁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영국 '익스프레스'는 18일(한국시각) '토트넘과 아스날이 1월 이적시장에 똑같은 월드컵 스타를 노린다'라며 '두 클럽은 모두 프랑스 공격수 마르쿠스 튀랑과 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튀랑은 이번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대표팀에 승선한 공격수다. 키 192cm에 몸무게 90kg의 '인간 전차' 수준의 체격 조건을 자랑한다.

익스프레스에 따르면 튀랑의 소속팀 분데스리가의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는 이적료 870만파운드(약 140억원)를 책정했다. 지난 여름 히샬리송을 영입할 때 에버튼에 지불한 이적료 6000만파운드(약 960억원)에 비하면 매우 저렴한 가격이다.

아스날과 토트넘 모두 1월 이적시장 전력 보강이 필수다. 아스날은 14경기 12승 1무 1패, 승점 37점으로 프리미어리그 단독 1위다. 맨체스터 시티가 승점 32점으로 추격 중이다. 아스날이 5점 차이로 앞섰음에도 불구하고 전문가 대부분은 맨시티 역전을 예상한다.

아스날은 2003~2004시즌이 마지막 프리미어리그 우승이다. 무려 19년 만에 찾아오 기회를 반드시 살려야 한다.

토트넘은 시즌 초반 기세가 꺾였다. 선두 경쟁을 하다가 4위까지 추락했다. 토트넘은 15경기 9승 2무 4패 승점 29점이다. 10경기까지 승점 23점을 쌓은 뒤 이후 5경기에서 6점을 추가하는 데 그쳤다. 토트넘은 14경기를 소화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5위, 승점 26점)에 바짝 추격을 당했다.

토트넘은 수비진이 가장 큰 약점으로 지적 받았지만 공격진에도 구멍이 났다. 데얀 클루셉스키, 히샬리송, 손흥민이 줄부상을 당한 것이다. 또한 정통 센터포워드는 해리 케인 뿐이다. 클루셉스키와 히샬리송, 손흥민은 로테이션이 가능하지만 케인은 도저히 쉴 수가 없었다.

튀랑은 케인에게 휴식을 줄 안성맞춤 카드다. 또한 이번 시즌이 끝나면 케인이 팀을 떠날 수도 있다. 후계자가 필요하다.

익스프레스는 '튀랑과 묀헨글라트바흐의 계약은 이번 시즌까지다. 그래서 이적료가 저렴하다. 토트넘이 튀랑을 잡는다면 케인이 쉴 기회가 더 늘어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이병헌♥' 이민정, 성균관대 후배들 만났다..01학번 선배의 포스
“몰랐다”지만 박민영은 '급'결별했고, 성유리는 30억 '급'반환했다
'기부액 55억' 션, 재벌설 입 연다 “내가 부잣집 아들이라고”
김학래, 2억 슈퍼카 타고 가출 “♥임미숙에 모든 경제권 넘겨” 고백
많은 논란 낳았던 “조혜련 동생 부부, 고부갈등 없어져…오은영에 감사”
노현희, 지인 결혼식서 연예인 보고 깜짝..“극적이고 우연한 만남”
이소연, 수영장서 비키니 입고 모델 워킹...8kg 감량 효과 대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