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럭비협회, 19일부터 대한럭비협회장배 전국 럭비대회 개최

2022. 11. 18. 11: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대한럭비협회가 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육군사관학교 을지구장에서 ‘제4회 대한럭비협회장배 전국 럭비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럭비협회장배 전국 럭비대회는 대한민국 럭비를 이끌어나갈 우수선수 발굴 및 럭비 저변 확대를 위해 2019년 첫 개최 됐으며,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7인제 럭비의 경기력 향상에 풀뿌리 역할을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대한럭비협회는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16세이하부, 19세이하부로 나눠 개최된다. 16세이하부에는 △광주 무진중, △부평중, △연수중, △영도제일중, △일산동중, △부천 G-스포츠클럽, △블랙리노스 등 7개팀이 참가하며 19세이하부는 △백신고, △성남고, △이리공고, △전남고, △창원공고 등 5개팀이 우승컵을 두고 겨룬다. 대한럭비협회는 대회에 참가한 학생 선수들과 지도자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밥차를 준비했다"라고 했다.

대한럭비협회 최윤 회장은 “올해 한 해를 되돌아보면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국내 대회 개최를 정상화하며 한국 럭비의 미래를 이끌 선수들의 꿈의 무대를 더 많이 마련하고자 하는 노력이 소기의 성과를 거둔 것 같아 기쁘다”며 “이번 대한럭비협회장배 전국 럭비대회가 올해 열리는 마지막 대회인 만큼, 대한민국 럭비를 이끌어나갈 유망주들이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럭비협회장배 전국 럭비대회. 대한럭비협회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